공모주 하이일드 펀드는 금리대비 일정수준의 초과수익을 원하는 보수적 투자자들이 주로 투자하는 대표적인 중위험 중수익 상품으로, 공모주 우선 배정 혜택에 기반해서 일반 공모주 펀드보다 높은 수준의 상장 차익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펀드가 BBB이하 등급 채권에 45% 이상을 투자하면 공모주 10% 우선 배정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코넥스 상장 주식 비중 2% 요건까지 갖추면 코스닥 공모주 5% 우선 배정의 추가 혜택이 주어집니다.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은 "2014년 하이일드 제도 도입 이후 지금까지 다양한 사모형 하이일드 펀드를 운용해 왔고 이 중 만기 도래한 자금 2천 5백억원을 연환산 평균 7.1% 수준의 성공적인 수익률로 상환했다"며 "이번에 출시하는 공모형 하이일드 펀드를 통해서도 투자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하이일드 펀드보다 신용위험이 현저히 높은 메자닌 펀드를 10년 가량 운용하면서 단 한번도 마이너스의 만기수익률을 기록한 적이 없다는 점 역시 당사의 신용위험 상품 운용능력을 입증하는 부분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영철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 대표이사는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은 사모형 하이일드, 메자닌 등 국내물을 비롯해 시니어론, CLO, 다이렉트 렌딩, 보험연계증권(ILS), 하이브리드 증권 등의 해외물에 이르기 까지 업계에서 가장 폭넓은 신용위험 상품 운용경험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런 강점을 공모형 하이일드 펀드 육성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