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의 진화는 소비트렌드 변화 그 이상이다. 소비의 다양성을 제공해 소비를 진작시킨다. 더 나아가 유통을 비롯한 산업 전반의 구조변화를 이끈다.
해마다 성장하는 온라인 쇼핑몰 시장의 2018년 전체매출은 100조를 돌파할 관측이 전해지고 있는 가운데 ㈜디에스솔루션즈가 선보이고 있는 판매자를 위한 선정산 서비스인 "비타페이" 서비스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금융과 IT기술의 융합, 핀테크(Fin Tech)가 이제는 판매자들에게도 제공 가능하다. 최소 15일에서 최대 70일까지 소요되는 판매자 정산주기를 익일로 단축시켜주는 비타페이 서비스는 수많은 유사서비스업체중 현재 많은 온라인 판매자에게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비타페이 시스템에서 취합한 자료를 바탕으로 금융사에서 직접 판매자에게 매일 입금을 시키므로 안정된 신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비타페이 서비스는 사업초창기부터 중소상공인과의 상생과 동반성장을 회사 목표로 하고 있다.
`판로지원 서비스` `세무, 법무 무료상담`등 매출 증대와 편리한 온라인 커머스 이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어 다양한 부가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다.
비타페이 관계자는 "간편성과 편리성의 시대적 요구에 따라 판매자들을 위한 핀테크 서비스가 필요하다"며, "늦은 정산대금에 대한 고민을 선정산 서비스로 해결해 판매에만 집중 할 수 있는 방아쇠로 작용 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자체 특허기술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SCF(Supply Chain Finance:공급망 금융 및 선정산 서비스) `비타페이` 서비스는 많은 판매자들과 셀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가 모이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