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로디지털단지역 인접해 서울 주요 도심 빠르게 이동 가능한 업무환경
▶ 소액 투자 가능한 섹션오피스 선보여 투자자 관심 급증
도심 속 요충지에 들어서는 랜드마크 복합단지가 화제가 되고 있다.
㈜협성건설이 서울시 동작구 신대방동에서 선보이는 `동작 협성휴포레 시그니처`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이 단지는 지하철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 역세권에 공동주택 · 업무시설 · 상업시설 · 문화시설 등을 갖춘 복합단지로 조성돼 폭발적인 관심이 이어지며 분양을 마감하고 현재 섹션오피스 일부 물량을 분양 중이다. 지하 6층~지상 29층, 5개 동 규모이며, 아파트는 전용 84㎡ 단일 면적으로 274가구, 지상 3층~지상 5층에는 업무시설인 섹션오피스 198실이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2층에는 연면적 약 1만6,000㎡ 규모의 상업시설인 `동작 협성휴포레 시그니처 스퀘어`가 조성될 예정이며, 지하 2층에는 롯데시네마가 들어서기 때문에 문화생활까지 가능한 원스톱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다.
▣ 지하철 2호선 순환선 타고, 시청 · 강남 등 20분만에~
`동작 협성휴포레 시그니처`는 지하철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이기 때문에 서울 주요 도심권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을 갖췄다. 지하철 2호선이 서울 전역을 순환하기 때문에 강남, 여의도, 종로 등 주요 업무지구로 이동이 편리하다. 시청역이나 강남역 등 주요 도심권역으로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특히 구로디지털단지역은 신안산선 환승역으로 개통될 예정이어서 개발호재도 갖추고 있다. 신안산선은 경기 안산·광명시와 영등포구 여의도를 연결하는 노선(총 43.6㎞)으로 올해 말 착공을 시작해 2023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향후 신안산선 환승역으로 조성되면 서울 도심 전역은 물론 수도권 남부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핵심적인 교통의 요충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차량을 이용할 경우 시흥대로, 서부간선도로, 남부순환로 등 접근이 용이해 인근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 신림~봉천터널이 2020년 개통될 예정이어서 교통 여건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 주거 · 업무 · 상업 · 문화시설까지 원스톱라이프 누려볼까
`동작 협성휴포레 시그니처`는 공동주택 · 업무시설 · 상업시설 · 문화시설 등을 갖춘 복합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단지 내에서 원스톱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단지 내 상업시설인 `동작 협성휴포레 시그니처 스퀘어`는 연면적 약 1만6,000㎡ 규모로 지하 2층~지상 2층에 들어서게 된다. 지하 2층에는 현재 롯데시네마가 입점 계약을 마친 상황이어서 상권은 빠르게 활성화될 전망이다. 입주민 입장에서는 단지 내에서 쇼핑과 외식은 물론 문화생활까지 누릴 수 있는 원스톱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또 인근에 이마트,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구로구 음식문화특화거리인 `깔깔거리` 등이 위치해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으며, 도림천 산책로를 비롯해, 약 41만㎡ 규모의 보라매공원도 가까워 산책이나 가벼운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기존 가산권과 대림동 도심을 연결하는 입지에 랜드마크 복합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향후 기존 상권을 하나로 잇는 통합상권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 업무하기 좋은 환경 만드는 `협성휴포레`,,, 섹션 오피스 잡아라
한편 `동작 협성휴포레 시그니처` 단지 내에서 섹션 오피스를 분양 중이어서 수요자와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오피스텔에 전매제한과 인터넷 청약 의무화 등 규제강화와 공급 물량의 증가로 수익률이 떨어지면서, 섹션오피스가 최근 알짜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
섹션오피스는 임대인 요구에 맞춰 원하는 규모로 사무실을 나눌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이다. 과거 기업들은 공유오피스와 오피스텔을 사무실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섹션오피스로 몰리고 있다. 제2의 벤처 창업 열풍이 불면서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이나 개인사업자가 둥지를 트는 경우도 쉽게 볼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섹션오피스는 효율적으로 공간 활용이 가능하고, 오피스텔보다 임차기간이 길어 일반기업은 물론 소규모 창업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도심권 입지로 배후수요가 풍부한 만큼 안정적인 임대수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 투자자들의 문의도 많다"고 말했다.
`동작 협성휴포레 시그니처`의 분양홍보관은 사업부지인 서울시 동작구 시흥대로 606(신대방동)에 조성 돼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