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댄스 더 나잇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트와이스는 데뷔곡부터 9연속 1억뷰 돌파의 대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7월 9일 오후 6시 공개된 두 번째 스페셜앨범 타이틀곡 `댄스 더 나잇 어웨이` MV는 7일 새벽 1억뷰를 넘어섰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댄스 더 나잇 어웨이`에 이르기까지 9곡의 모든 활동곡 MV에서 1억뷰를 돌파 중이다.
`데뷔곡부터 9연속 1억뷰 돌파`는 K팝 사상 최초 신기록으로 트와이스는 다시 한 번 아시아 원톱 걸그룹의 위상을 증명했다.
아울러 지난해 12월 22일 한국 여성 아티스트 MV 사상 최초로 3억뷰를 넘어선 `TT` MV는 7일 오전 기준 3억 9449만뷰를 돌파하며 4억뷰 달성을 눈 앞에 두고 있다. 또 `라이키(Likey)` MV 역시 같은 시간 기준 2억 9615만뷰를 넘고 3억뷰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트와이스의 두 번째 스페셜 앨범 `서머 나잇(Summer Nights)`의 타이틀곡 `댄스 더 나잇 어웨이`는 공개 후 각종 온라인 음원차트 정상 및 음악방송 10관왕을 차지하며 인기몰이를 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12일 일본 첫 정규 앨범 및 앨범과 동명 타이틀곡 `BDZ` 를 선보인다.
`BDZ`는 `불도저`의 약자로 `눈앞의 큰 벽도 `불도저`처럼 부숴 나가며 앞으로 나아가자`는 의미를 담았다. JYP엔터테인먼트 수장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곡으로 `박진영 X 트와이스`의 `베스트 오브 베스트` 조합이 국내에 이어 일본 시장에서도 `빅히트` 행진을 예고한다.
정식 음반 발매에 앞서 지난달 17일 타이틀곡 `BDZ`의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선공개 됐는데 음원은 현지 라인뮤직 톱100차트에 1위를 차지했다. MV 역시 마치 한편의 영화 같은 스토리와 함께 사랑스러운 `여전사`로 변신한 트와이스의 매력을 담아 인기몰이중이다.
트와이스는 `BDZ`발매를 기념해 `TWICE 1st ARENA TOUR 2018 “BDZ”`라는 타이틀로 일본 4개 도시, 9회 공연의 의 첫 아레나 투어도 개최한다. 9월 29일과 30일 치바 마쿠하리 이벤트홀을 시작으로 10월 2일과 3일 아이치 일본 가이시홀, 12일~14일 효고 고베 월드 기념홀, 16일과 17일 도쿄 무사시노무라 종합 스포츠 프라자 메인 아레나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은 일찌감치 전석 매진되며 트와이스의 막강한 티켓 파워를 알리고 있다.
지난 5월 발매한 일본 3번째 싱글 `웨이크 미 업`이 현지 해외 여성 아티스트 싱글 최초로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고, 베스트 앨범부터 2장의 싱글까지 3연속 플래티넘 인증을 받는 등 일본에서 새 역사를 쓰고 있는 트와이스가 현지 첫 정규 앨범 `BDZ`, 또 매진을 기록한 첫 아레나 투어로 `아시아 원톱 걸그룹`의 위상을 재확인할 채비를 갖췄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