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10월 28일까지 한 달동안 잠실점 에비뉴엘 지하1층 행사장에서 국내 최초로 `프랑스 열정의 역사 : 가죽 패션 제품` 전시회와 팝업스토어를 진행합니다.
한·불 수교 132주년 기념으로 개최된 이번 전시회는 17세기부터 20세기까지의 프랑스 가죽 제품 180여점을 전시합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14개 프랑스 가죽 브랜드가 참여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입니다.
전시회를 주최하는 `프랑스 슈즈 협회`는 2015년 홍콩, 2016년 상하이에서 17~19세기 프랑스의 독특하고 다양한 가죽 신발들을 선보였습니다. 올해 한국 전시회에서는 특별히 `프랑스 가죽 협회`와 공동으로 주최해, 신발뿐만 아니라 장갑, 가방 등 다른 가죽 제품들도 전시할 예정입니다. 롯데백화점은 2015년 `프랑스 페어`, 2016년 `프렌치 위크`, 2017년 `프랑스 물산전` 등 한국과 프랑스의 수교를 기념하며 프랑스와 오랜 인연을 이어왔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크게 `17~20세기 프랑스 가죽 제품 역사`, `20세기 디자이너 슈즈`, `미디어 영상`, `패션광고 및 프린트` 등 4가지 주제로 나뉩니다. 우선, `17~20세기 프랑스 가죽 제품 역사`에서는 화려한 궁정 문화가 융성한 태양왕 루이 14세 시대부터 다채로운 시도가 돋보이는 20세기의 패션을 엿볼 수 있는 삽화와 섬세한 자수로 기품을 더한 신발과 장갑, 케이스 등 귀중한 가죽 유물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20세기 디자이너 슈즈`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디자이너 중 한명인 `입생로랑`, 크리스털 장식으로 유명한 `로저 비비에`, 개성 강한 스타일을 선보이는 `앙드레 페루자` 등 이름 난 디자이너들의 아름다운 구두들이 전시돼 있습니다.
`미디어 영상`에서는 프랑스의 가죽 장인들이 가죽을 손질해 제품으로 만드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볼 수 있으며 마지막 `패션광고 및 프린트`에서는 18~19세기 각종 매체 삽화에 등장한 가죽 제품을 둘러보고 20세기 가죽 제품을 홍보하는 잡지광고와 포스터 등으로 당시의 시대상을 볼 수 있습니다.
팝업스토어에는 `앙가르드(프랑스 슬립온 브랜드)`, `아르쉐(프랑스 수제 잡화 브랜드)`, `르 퓌예트(남성 가방 브랜드)` 등 14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페어스 인 파리`의 스니커즈가 10만원대, `베글레리나`의 발레 슈즈가 30~50만원대, `아르쉐`의 수제 가죽 잡화가 70~100만원대에 판매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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