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여자친구가 일본에서 첫 오리지널 싱글 `Memoria(메모리아)`를 발매한다.
이번 싱글에는 타이틀곡 `Memoria`를 포함해 `밤(Time for the moon night)`의 일본어 버전과 각각의 Inst버전 등 총 4트랙이 수록된다.
타이틀곡 `Memoria`는 `밤`의 대칭이되는 `낮`을 컨셉으로 새롭게 서술한 곡으로 여자친구 특유의 아련하고 청순한 매력을 담아냈다.
이에 앞서 여자친구는 지난 9월 19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Memoria` 뮤직비디오 풀버전을 선공개해 정식 발매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뮤직비디오는 미래를 향해 곧장 전진해 가는 모습을 여자친구의 `파워청순` 콘셉트로 그려냈으며, 양팔을 시계바늘로 표현한 `메모리아 댄스`가 포인트 안무로 눈길을 사로잡으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여자친구는 지난 5월 일본 데뷔 베스트앨범 `今日から私たちは GFRIEND 1st BEST’를 발표한 후, 8월에는 도쿄와 오사카 단독 라이브 공연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한류 대세 걸그룹의 자리를 굳혔다.
한편, 여자친구는 10일 일본 첫 오리지널 싱글 `Memoria(메모리아)`를 발표하고, 13일 도쿄와 14일 오사카에서 오리지널 싱글 발매 기념 이벤트를 갖고 현지 팬들과 가까이서 만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