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열풍 속에서 중소·벤처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확대하기 위해 대한민국 뷰티 박람회(K-Beauty Expo)가 10월 11일부터 14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다. 미용· 뷰티 분야 20개국 500여개사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박람회로 국내 기업을 비롯해 일본과 중국, 홍콩, 체코, 미국 등 60여개 해외 기업이 참여한다.
K-뷰티 엑스포를 통해 한국 시장 진출을 시도하려는 해외 기업들의 참여가 눈에 띈다. 일본 미용용품 판매 업체인 (주)리얼 넥스트의 해외 수출 전용 브랜드 `로얄 인터내셔널`을 주목할만하다.
(주)리얼 넥스트는"아름다움과 건강"을 슬로건으로 하여 화학 성분을 최대한 배제한 「안심·안전」한 제품을 미용실, 에스테틱, 메이크업샵에서 판매하고 있다.
(주)그래화수라는 회사로 시작해 화장품 원재료를 제작하여 납품하는 회사였으나 타 업체의 플라센타(태반) 제품에서 큰 효과를 얻어 7년전 (주)리얼 넥스트라는 이름으로 화장품 판매업을 시작했다.
미용샵(미용실, 메이크업샵, 에스테틱) 전문 브랜드로 전문가들에게 인정받고 있는 "ROYAL Large"라는 화장품이 중국에서 큰 인기를 얻자 "로얄 인터내셔널"이라는 해외 수출 전용 브랜드를 1년전 창설했다.
일본 삿포로시에 본사를 둔 `로얄인터내셔널`은 플라센타(태반) 배합 화장품과 건강식품의 생산· 판매· OEM 생산 기업으로 특히 플라센타(태반) 배합률 전세계 1위 회사로 유명하다.
`로얄 인터내셔널`은 일본의 전문미용실 2만여 곳에 플라센타 제품을 취급하며, 중국에서 온라인으로만 매월 4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아시아에서 주목받고 있다.
한국 시장에도 진출이 임박한 로얄 인터내셔널은 K-뷰티 박람회에서 전속 프로듀서이자 일본 최고의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피카코(PIKACO)가 방문객들을 상대로 메이크업 쇼를 진행한다. (PIKACO Make Up Show 10월 12~13일, 로얄인터내셔널 부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