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새 앨범 `아이 엠 유(I am YOU)`의 단체 티저를 최초로 공개하고 아련한 분위기와 함께 소년미를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최근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신인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10월 22일 세 번째 미니 앨범 `아이 엠 유`와 동명의 타이틀곡을 발표하고 컴백한다는 소식을 전해 이목을 모았다.
이에 JYP는 11일 0시 JYP와 스트레이 키즈의 각종 SNS 채널에 신보 `아이 엠 유`의 비주얼 콘셉트를 짐작하게 하는 단체 티저 이미지 2종을 깜짝 공개했다.
티저 속 스트레이 키즈 아홉 멤버들은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정면을 응시하며 청량한 매력을 발산했다. 다른 티저에서는 어슴푸레한 옥상에서 아날로그 TV, 오락기 등을 소품으로 서정적인 분위기를 자아냈다.
또한 이번 티저에는 `YOU MAKE STRAY KIDS STAY`라는 문구가 담겨 앨범 `아이 엠 유`가 갖는 의미에 대한 궁금증을 더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9일 새 앨범 `아이 엠 유`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하고 컴백에 박차를 가했다. 미니 3집 `아이 엠 유`는 동명 타이틀곡을 비롯해 `YOU`, `편`, `해장국`, `Get Cool`, `극과 극`, `0325`, `Mixtape#3 (CD ONLY)` 등 총 8트랙이 수록된다. 이들은 올해 1월 발표한 프리 데뷔 앨범 `Mixtape`, 3월 데뷔 미니 앨범 `아이 엠 낫(I am NOT)`, 8월 미니 2집 `아이 엠 후(I am WHO)`에 이어 이번 미니 3집 `아이 엠 유` 역시 전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해 음악적 성장 행보를 이어간다.
타이틀곡 `아이 엠 유`는 데뷔 타이틀곡 `디스트릭트9(District9)`, 미니 2집 `아이 엠 후(I am WHO)`의 타이틀곡 `마이 페이스(My Pace)`를 만든 그룹 내 프로듀싱팀 3RACHA의 방찬, 창빈, 한이 또다시 작사, 작곡을 맡아 눈길을 모은다. 나와 똑같은 고민을 가진 `너`, 나와 함께 꿈을 이뤄가는 `너`, 나에게 의지가 되는 `너` 등 `너`와 함께 라면 무엇이든 이룰 수 있고, 그러한 과정 속에서 참된 나의 모습을 찾을 수 있다는 공감 메시지를 담았다.
정체성 찾기의 방황을 담은 데뷔 앨범, 이에 대한 고민과 탐구, 답을 찾기 위한 노력을 담은 미니 2집에 이어 이번에는 이같은 과정들을 통해 한층 `성장`한 스트레이 키즈의 면모와 음악적 전개를 감상할 수 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앨범 발매를 하루 앞둔 21일 오후 6시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에 위치한 올림픽홀에서 컴백 기념 쇼케이스 `UNVEIL [Op.03 : I am YOU]`를 개최한다. 쇼케이스에서 미니 3집 `아이 엠 유` 타이틀곡 및 수록곡들의 퍼포먼스를 최초 공개하고 `2018 가요계 최고 신인`의 면모를 과시할 전망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