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선정·발표한 2018년 한국산업의 고객 만족도(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21년 연속 이동통신 부문 1위에 올랐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앞서 SK텔레콤은 2018년 NCSI(국가고객만족도), 2018년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도 1위를 차지, 각각 21년·19년 연속 1위를 달성했습니다.
SK텔레콤은 올 상반기 고객을 이해하고 숨은 니즈(Needs)를 발굴하기 위해 직접 의견과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공모전을 시행했습니다.
7월에는 고객이 상시적으로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홈페이지도 개설, 오픈 2개월만에 1200건에 달하는 의견을 접수해 내부 검토 중에 있습니다.
고객 곁으로 직접 찾아가는 활동도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난 1월 제주공항이 폭설로 결항 사태를 빚었을 당시 공항에 `행복충전소`를 신속히 설치, 불편을 겪는 고객에 충전 서비스와 방한용품을 제공했습니다.
이동통신서비스 변화·혁신도 주도하고 있습니다.
먼저 지난 3월 약정제도를 전면 개편해 무약정 고객에게도 혜택을 주고 선택약정 고객의 할인반환금 부담을 낮췄습니다.
이어 로밍 서비스를 대대적으로 개편해 음성·데이터 로밍 이용 부담을 대폭 낮추고 과다요금에 대한 걱정을 없앴습니다.
로밍 서비스의 경우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해 지역 맞춤 요금제를 잇따라 선보였습니다.
허선영 SK텔레콤 허선영 고객가치혁신실장은 "KCSI 21년 연속 1위 달성은 상품·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는 과정에서 고객의 목소리와 데이터를 최우선으로 반영한 부분을 인정받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최고의 이동통신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자부심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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