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가 프랑스를 시작으로 유럽시장에 한국 주류문화 알리기에 나섰습니다.
하이트진로는 파리의 가로수길이라고 불리는 마레지구에서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한국 주류문화체험 공간인 ‘코리아 스피릿(COREA SPIRIT)’을 열고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홍보를 펼쳤습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약 1500여명 이상이 방문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프랑스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현지인들과 소통할 수 있는 주류 문화체험공간인 ‘코리아 스피릿’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코리아 스피릿’에서는 참이슬 후레쉬, 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 매화수, 하이트 등 하이트진로에서 생산하는 다양한 주류를 직접 체험하고, 시음하는 기회는 물론, K-팝 디제잉, 동양화 퍼포먼스, K-뷰티 메이크업 행사 등 한국의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공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최근 유럽에서 한식이 건강음식으로 각광받으며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주류 시장 성장 가능성을 보고 지난해부터 프랑스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교민 시장을 넘어 현지인을 대상으로 하이트와 참이슬의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올해 상반기에는 1년전과 비교해 맥주 65%, 소주 32% 가량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하이트진로는 프랑스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향후 영국 런던 안테나샵 오픈 등 유럽 시장 공략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황정호 해외사업본부 상무는 “이번 코리아 스피릿을 통해 프랑스에서 국산 주류의 발전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유럽에서 아직은 생소한 소주 ‘참이슬’을 다양한 방법으로 소개함으로써 당사 제품의 인지도는 물론 소주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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