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씨유)의 디저트 매출이 일본에서 직수입한 모찌롤의 인기에 힘입어 큰 폭으로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CU는 지난 4월 출시한 `리얼 모찌롤`이 지난달 말까지 300만개 이상 판매됐다고 17일 밝혔다.
올 1∼9월 CU의 디저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배 이상(280.2%) 신장했다.
리얼 모찌롤은 찹쌀떡처럼 쫀득쫀득한 생크림을 부드럽고 촉촉한 빵 시트로 감싼 롤케이크다.
CU는 이 제품을 일본 현지 제조사로부터 직수입해 판매하고 있다.
CU는 이달 초 빵 시트 안에 크림, 모찌, 앙금, 생크림을 넣어 더욱 쫀득한 식감을 살린 `모찌모찌롤 2종`(티라미수·그린티)도 새롭게 선보였다.
이들 신제품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출시 한 달도 안 돼 CU 디저트 매출 상위 제품 2, 3위에 올랐다.
CU는 이밖에도 로투스비스코프 생크림 케이크와 쇼콜라 생크림, 쿠키앤크림 케이크 등 다양한 디저트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CU 관계자는 "편의점이 전문점 수준의 디저트를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이면서 1∼2인 가구의 `홈카페`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