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직업교육을 받고 취업하는 고교생들을 위해 연3.5% 고금리 ‘매직고 우리 적금’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매직고 우리 적금’은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직업반을 운영하는 일반고 재학생들의 자산 형성을 돕기 위해 최고 연3.5%의 금리를 제공하는 적금 상품입니다.
교육부 주관의 직업계 고등학교 육성 프로그램인 ‘매직고(매력적인 직업계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학생들은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금액은 최대 월20만원이며, 가입기간은 1년입니다.
최고 금리는 연3.5%이며, 기본금리와 우대금리는 연2.1%, 연1.4%입니다.
특히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활동과 연계해 취업학생에 대한 우대 혜택과 우리은행을 거래하는 학생을 위한 우대 혜택이 제공됩니다.
우대사항은 중소기업에 취업한 학생들의 초기 정착을 지원하는 고교취업연계 장려금을 수령할 경우 연 0.2%p, 가입 기간에 급여가 입금될 경우 연 0.4%p 우대됩니다.
또 6개월 이상 우리은행 신용·체크카드 결제 실적이 있으면 연 0.4%p, 우리은행 스쿨카드(학생증ID카드) 발급 학교 재학생이면 연 0.2%p, 우리은행 입출식 통장에서 6개월 이상 자동이체를 통해 적금을 납입하면 연 0.2%p의 우대 금리가 제공됩니다.
한편 우리은행은 대학생과 사회초년생의 자산 형성을 돕기 위해 연3.7% 고금리 적금 ‘스무살우리 적금’도 판매중입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취업고등학생, 사회초년생 등 상대적으로 금융자산 형성이 어려운 계층을 위해 사회공헌 차원에서 쉬운 금리 우대조건으로 상품을 출시했다”고 말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