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중국 전용 스포티 세단 ‘라페스타’를 앞세워 중국 시장을 공략 강화에 나섰습니다.
현대차 중국 합자법인 베이징현대는 18일(현지시간) 중국 산동성 옌타이시에 위치한 중국기술연구소에서 중국 전용 스포티 세단 ‘라페스타’의 출시 행사를 가졌습니다.
라페스타(LAFESTA)는 축제라는 의미의 이탈리아어로 영문 음차를 활용한 ‘페이스타(菲斯塔)’라는 차명으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베이징현대는 라페스타를 통해 세련된 디자인과 하이테크, 매력적인 성능을 추구하는 중국 28 ~ 32세 소비자를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입니다.
라페스타는 준중형 차급으로 ‘세련된 디자인과 신기술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들이 축제하는 기분으로 운전의 재미를 즐기기 위해 타는 차’를 콘셉트로 개발됐으며, 스포티한 디자인과 최신 커넥티비티 기술, 파워풀한 주행성능이 특징입니다.
롱 후드, 패스트백 스타일을 갖췄고 내부 인테리어는 스텔스 드론의 형상으로 길게 뻗은 크러쉬 패드에 샤프한 날개 모양의 가니쉬를 적용했습니다.
최첨단 커넥티비티 기술은 사용자의 목소리만으로 이용할 수 있는 홈 IoT 스피커 연동 서비스(홈투카), 바이두 두어(Duer)OS 음성인식, 텐센트 QQ 뮤직 서비스 등을 탑재했습니다.
최고출력 204ps의 1.6 터보 GDi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탑재로 파워풀한 주행성능도 갖췄습니다.
또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전방 충돌방지 경고(FCW), 차선이탈 경고(LDW) 등 첨단 지능형 안전기술로 주행 안전성도 확보했습니다.
현대차는 중국 주요 도시 약 2천 400여명을 대상으로 시승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패션 매거진 ‘바자르(BAZAAR)’와의 협업을 통한 바이럴 마케팅에도 나설 계획입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라페스타는 중국 시장 환경과 최신 트렌드를 집중 연구하고 젊은 세대들의 니즈를 집중 분석해 개발된 차종”이라며, “라페스타의 스포티한 디자인과 최신 커넥티비티 기술, 파워풀한 주행성능이 중국 젊은 세대들에게 축제처럼 잊지 못할 기억으로 남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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