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고사를 마친 고등학생들과 내년에 고등학교를 진학하는 예비고1 학생들, 그리고 학부모들이 겨울방학 동안 부족한 부분을 메우며 공부에 집중해서 내년에 높은 성적을 받기 위해 전국 각 기숙학원의 `윈터스쿨`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미 발 빠른 학부모들은 접수를 마친 상태이다.
이에 청평한샘 기숙학원 윈터스쿨은 예비고1, 예비고3(문/이과)을 대상으로 하며 2018년 12월 30일부터 2019년 1월 31일까지 약 5주 정도 진행할 예정이다.
국어, 영어, 수학, 한국사, 통합사회, 통합과학, 사탐, 과탐, 논술 수업까지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모든 과목이 개설되어 과목별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시켜줄 계획이다. 또한 학습 플래너를 통해 계획적인 학습, 지속 가능한 학습이 될 수 있도록 학습관리를 진행하며, 특히, 평소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수학 집중 관리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윈터스쿨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전국 모의고사 국영수 총 합이 9등급 이내인 학생이거나 학교생활기록부 기준 국영수 교과 성적이 30%이내여야 한다. 단, 전국 모의고사 성적표를 제시하는 학생들의 경우 수학은 3등급 이내의 성적이어야 한다. 지원자격에 미달되지만 윈터스쿨에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별도의 상담을 통해 입소 여부를 결정한다.
청평한샘 남자 기숙학원은 EBS, 메가스터디, 이투스, 대성마이맥, 비타에듀, 비상에듀 등 유명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업을 진행한 선생님들이 매일 밤 10시까지 학생과 1:1 질의응답을 통해서 학생들이 모르는 부분을 확실히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고 있다. 그리고 학생 1인당 학과 담임선생님과 생활담임 선생님이 배정이 되어 철저한 학습관리와 생활관리를 하고 있어서 학생들의 안전, 건강, 학습과 생활 모든 면에서 부족함이 없도록 신경을 쓰고 있다.
청평한샘 기숙학원의 가장 큰 장점은 남자 전문 기숙학원이라는 것이다. 이성교제를 차단하여 학습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학생들에게 제공이 되므로 소중한 겨울방학을 성적향상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한다. 또한 넓은 인조 잔디 축구장, 탁구장과 실내 헬스장 등을 갖추고 있어 혈기 왕성한 남학생들을 위해 세심한 배려를 하고 있다.
청평한샘 기숙학원의 숙소는 리조트 식으로 4인 1실이며, 각 방에 월넛 원목침대에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를 사용하고 있어 학업에 지친 학생들에게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식사는 학생들의 영양을 고려하여 작성한 식단표에 따라 매끼 제공되며, 특히 점심식사는 두 가지 메뉴로 구성하여 학생들의 기호에 따라 선택적으로 식사할 수 있도록 고려하여 제공된다.
청평한샘 기숙학원 황년기 원장은 "겨울방학은 공부하는 습관을 형성하고 성적향상을 위한 가장 중요한 시간이며 학생들이 시험에 쫓기지 않고 공부할 수 있는 가장 긴 기간이다. 최고의 강사진으로 구성된 청평한샘 기숙학원에서 제공하는 집중학습관리 프로그램으로 자신이 원하는 결과물을 얻기 바란다."며 겨울방학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청평한샘 기숙학원 윈터스쿨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나 학부모는 학원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상담실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