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교육환경 중시하는 3040세대, 안전통학과 교육을 한번에 누리는 학세권 단지 선호
초,중,고가 모두 도보권에 위치한 원스톱 학세권 누리는 호반건설 `하남 호반베르디움 에듀파크`
주변으로 학교가 밀집해 있는 학세권 단지가 분양시장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학세권 단지는 자녀들이 걸어서 다닐 수 있는 만큼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고, 학교 근처에 학원 또는 다양한 교육시설이 들어서 면학 분위기가 조성돼 교육열이 높은 학부모들에게 인기가 높다.
게다가 학교 경계로부터 직선거리로 200m 범위 내에는 교육환경 보호구역으로 설정돼 유해시설이 들어오기 힘들어 치안에 대한 걱정도 덜 수 있다. 또, 학군이 형성된 지역은 유입되는 수요가 풍부한 반면, 타지역으로 이주하는 인구는 줄지 않는 편이라 환금성도 좋다.
이러한 다양한 장점으로 인해 학세권 단지는 신규 분양 시장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실제로, 지난 5월 경기도 안양에서 분양한 `평촌 어바인 퍼스트`는 단지 내 초등학교와 유치원(예정)이 들어설 예정이고, 도보권에 호원초, 호계중이 위치해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 결과, 1순위 청약에서 평균 49.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난 7월 경기 부천시에 공급된 `힐스테이트 중동`도 학세권 단지로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받으며, 아파트 1순위 청약에서 평균 18.9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부천시청 어린이집을 비롯해 부명초·중·고, 계남초·중·고, 경기국제통상고 등이 가까이 위치해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학세권 단지는 교육 여건이 우수하고, 주거환경이 쾌적해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편"이라며 "특히, 3040세대가 분양시장의 주수요층으로 자리하고 있는 만큼 학세권 단지에 대한 인기는 꾸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오는 11월 초 호반건설이 선보이는 `하남 호반베르디움 에듀파크`도 학세권 단지로 알려지면서 최근 학부모 수요자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경기도 하남시 현안2지구 A1블록에 들어서는 `하남 호반베르디움 에듀파크`는 바로 맞은편에 신장고등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반경 500m 이내에 신평초o중, 신장초, 남한중 등이 위치해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한 단지다.
여기에 단지 인근으로 덕풍천이 흐르고 있고, 주변에 크고 작은 공원이 많아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또, 105m의 전망대와 함께 잔디광장, 생태연못, 어린이물놀이장 및 다양한 체육시설 등이 조성돼 있는 유니온파크가 가까이 있어 가족 나들이나 가벼운 산책 등을 즐기기 좋은 환경을 갖춰 아이 키우기에 안성맞춤이다.
주변으로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편리한 생활까지 가능하다. 5호선 덕풍역을 이용해 서울 주요 업무지구인 종로, 광화문, 여의도, 강남 등으로 출퇴근이 수월하고, 인근에 위치한 상일IC와 하남IC를 통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올림픽대로, 중부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하남시청, 하남시보건소, 하남우체국, 신장2동주민센터 등의 공공기관 이용이 쉽고, 스타필드 하남, 이마트(하남점), 홈플러스(하남점) 등 대형 쇼핑시설은 물론, 하남문화예술회관, 메가박스(하남스타필드점) 등 문화시설도 가깝다.
호반건설의 `하남 호반베르디움 에듀파크`는 지하 3층 ~ 지상 25층, 6개 동, 총 999가구 규모로 구성되며,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소형으로만 공급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59㎡A 290가구, ▲59㎡A-1 335가구, ▲59㎡A-2 118가구, ▲59㎡B 146가구, ▲59㎡C 110가구다. 이 단지의 시행은 하남에이원프로젝트, 시공은 호반건설이 맡았다.
`하남 호반베르디움 에듀파크` 견본주택은 경기도 하남시 신장동 572-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