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케어서비스 전담팀 운영으로 단기간 내 높은 입주율 달성
리무진투어, 브런치파티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입주만족도 제고
조기에 100% 분양이 완료됐던 영종국제도시 `스카이시티자이`가 최근 입주를 시작하며 차별화된 입주마케팅을 시행, 높은 입주율을 달성하고 있어 이목이 쏠린다.
스카이시티자이는 별도의 입주케어서비스 전담팀을 운영하며 다양한 입주서비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웰컴라운지에 전문 상담사를 배치해 단지에 대한 다양한 안내를 하며 입주민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다.
영종국제도시의 개발 현황을 보여주는 홍보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으며, 분양계약자는 물론 전월세 입주자들에게도 단지를 설명하는 현장 리무진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스카이시티자이는 아파트 실수요자를 대상으로 전o월세 및 전매 알선 서비스도 제공해 최근 입주하는 아파트로서는 보기 드물게 단기간에 높은 입주율을 올리고 있다.
최근에는 입주민을 대상으로 단지 안에서 브런치파티도 수시로 개최하고 있는데, 참가한 입주민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는 후문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스카이시티자이의 순조로운 입주는 최근 정부의 잇따른 부동산 규제정책으로 침체한 다른 시장과는 다르게 장점이 많은 아파트이기 때문이라고 입을 모은다.
서울과 수도권 주요 지역은 규제지역으로 묶여 주택담보대출이 제한되고 종부세와 양도세 등 세금이 중과되지만, 영종국제도시는 비규제지역이어서 대출제한이나 세금중과를 받지 않는다.
최근엔 DSR도 강화돼 대출받기가 더 어려워졌지만, 스카이시티자이는 최장 10년간 거치가 가능해 자금이 부족한 수요자들도 큰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최적지로 평가받는다. 이에 따라 스카이시티자이의 잔여 알짜 물량을 잡기 위한 수요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주 52시간 근무제가 본격적으로 시행된 것도 스카이시티자이가 주목 받는 이유다. 근무시간 축소로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해지면서 산과 바다를 동시에 접할 수 있는 영종국제도시가 수도권 직장인의 인기 주거지로 부상하고 있다.
최근에는 자녀 교육을 위해 영종국제도시로 이주하는 수요도 늘고 있다. 특히, 인근 청라국제도시에서 학생 과밀 이슈로 영종국제도시로 이전하려는 교육 수요가 꾸준히 있다. 특히, 자립형 사립고인 하늘고의 경우 지역인재전형이 있어 영종도에서 중학교 2년 이상 수료 시 입학이 가능해 이를 목적으로 영종국제도시에 이주하려는 수요가 많다. 인천의 명문으로 유명한 인천과학고와 인천국제고가 인근에 있고 단지 주변으로 영종초와 하늘초 등 초등학교가 자리해 교육 여건이 훌륭하다고 평가받는다.
은퇴를 앞둔 베이비붐 세대도 스카이시티자이 붐의 한 축을 이루고 있다. 이들은 여유로운 노후생활을 즐기기 위해 스카이시티자이를 선택했을 뿐만 아니라, 서울집을 그대로 두고 세컨하우스로 구매하는 수요도 많다.
특히, 공항 이용 편의성으로 해외에 가족이 있거나, 해외 관련 업무 종사자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게 인근 부동산 업계의 전언이다.
스카이시티자이는 영종하늘도시 중심상업지역에 위치해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있는 농협하나로마트를 비롯해 이마트인천공항점, 롯데마트 영종도점 등 대형마트를 이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총사업비 4조 2000억원을 투입하는 인천공항 4단계 건설사업이 본궤도에 오르면서 향후 `제2여객터미널 확장사업`에 따른 부가 가치 창출도 기대된다. 이미 올해 초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이 개장으로 영종국제도시 내 상주 인구는 많이 증가한 바 있다.
스카이시티자이는 지하 2층~지상 31층 10개 동, 전용면적 91~112㎡, 총 1,034가구로 조성되는 대단지 아파트로 영종국제도시에 부족한 준중대형 수요에 맞춰 전용면적 98㎡ 이하가 전체의 91%를 차지한다.
2018년 친환경건설대상과 올해의 명품하우징 대상 및 범죄예방 최우수시설 우수 주차장 인증을 받은 단지에 걸맞게, 단지 50% 이상이 녹지로 조성됐다.
스카이시티자이는 최근 급격하게 오른 서울 아파트 전세가보다 낮은 가격에 `자이`라는 명품 브랜드 아파트를 소유하며 여유로운 전원생활과 편리한 신도시 생활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최적의 단지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