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윤종훈이 다시 한 번 역사 교양 호스트로 나선다.
윤종훈은 오는 11월 3일 밤 방송되는 KBS1 역사 교양 프로그램 `천상의 컬렉션`에서 `호스트가 사랑한 보물 특집`의 호스트로 출연해 김정희의 `묵소거사자찬`을 소개한다.
지난 9월 13일 `사도세자 견도(犬圖)` 편의 호스트로 나선 그는 연극이라는 독특한 방식으로 비극적이었던 사도세자의 일생과 그의 그림 `견도`에 얽힌 이야기를 파헤쳤다. 프레젠테이션 당시 몰입도 높은 연기력으로 방송 이후 호평을 이끌어 낸 윤종훈이 재출연을 알려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그가 이번에 소개할 보물은 조선 후기 추사(秋史) 김정희의 대표적인 해서 작품 `묵소거사자찬`으로 김정희와 황산(黃山) 김유근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전한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 윤종훈은 수준급의 서예 실력을 깜짝 공개하며 또 한 번 반전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그는 프레젠테이션 도중 비디오월을 통해 서예 실력을 선보이며 짙은 감동을 선사했다는 후문이다.
현재 윤종훈은 MBC 화제의 주말드라마 `내 사랑 치유기`에서 임치우(소유진 분)의 남편 박완승 역으로 주연을 맡아 열연 중이다. 철부지 사고뭉치이지만 도무지 미워할 수 없는 캐릭터로 안방극장에 매력을 발산하며 드라마의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드라마 속 모습과는 달리 교양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진지한 뇌섹남의 모습으로 반전 매력을 선보일 그의 활약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배우 윤종훈이 호스트로 다시 출연을 예고한 역사 교양 프로그램 KBS1 `천상의 컬렉션`은 오는 11월 3일 오후 8시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