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끝판왕’ 트와이스가 컴백한다. 언제나 상큼 발랄한 콘셉트로 홈런을 쳤던 이들이기에 이번에도 올킬 기록은 당연해 보인다.
트와이스는 5일 오후 4시 서울 강서구 화곡동에 위치한 KBS아레나에서 미니 6집 ‘YES or YES’ 발매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날 멤버들은 컴백에 대해 “미니 6집으로 컴백을 하게 됐는데, 팬들을 만나게 돼서 기대가 된다. 많은 사랑 부탁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11월에 컴백하는 선배, 동료들이 많은데, 다양한 무대를 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멋진 팀들이 나와서 기대가 된다. 저희도 많이 준비했다. 기대해 달라”고 덧붙였다.
타이틀곡 ‘YES or YES’는 트와이스의 당당하고 사랑스러운 고백에 답은 오직 ‘YES’라는 내용을 담은 곡으로 전통적인 신스팝에 모타운, 레게, 아레나 팝이 가미되어 신나는 분위기와 멤버들의 활기찬 에너지가 느껴진다.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등 9명의 멤버들은 타이틀곡 ‘YES or YES’에서 각자의 다채로운 개성을 뽐내며 자신들이 제시한 선택에 ‘YES’를 요구하는 당찬 매력을 보여준다.
지효는 “3주년이 지나고 나오는 앨범이라 저희에게도 뜻 깊다. 멋진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고 전했다.
트와이스의 첫 번째 스페셜 앨범 `TWICEcoaster : LANE 2` 타이틀곡 `Knock Knock`을 만든 심은지가 작사를 맡았고, 리패키지 앨범 `Merry & Happy` 타이틀곡 `Heart Shaker`의 작곡가 David Amber와 Andy Love가 작곡을 맡아 타이틀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나연은 안무에 대해 “한 번도 시도를 안 해봤던 안무라 힘들었다. 하지만 막상 나오니까 재미도 있고, 팬들이 좋아해 주실 것 같아 기대가 된다”고 설명했다.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 외에 `SAY YOU LOVE ME`, 정연과 채영, 지효가 각각 작사한 `LALALA`, `YOUNG & WILD`, `SUNSET` 및 `AFTER MOON`, 또 트와이스 일본 정규 앨범 타이틀곡 `BDZ`의 한국어 버전 등 총 7트랙이 수록된다. 특히 `BDZ`는 JYP엔터테인먼트의 수장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곡으로 공개 후 일본 라인뮤직 주간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인기몰이를 했는데 한국어 버전을 통해 국내 팬들과도 만날 수 있게 됐다.
지효는 “여름에 작업을 했다. 제주도에 갔는데, 노을을 보고 예뻐서 작업을 하게 됐다”고, 채영은 “항상 써보려고 노력하는 편이다. 이번에는 노래가 신나고, 당당한 느낌을 받아서 저와 비슷한 또래에게 힘이 되고자 가사를 썼다”고, 정연은 “노래를 들으면서 몸을 맡기고, 춤을 추자”고 말했다.
나연은 박진영 프로듀서에 대해 “항상 좋은 말씀을 해주신다. 저희에게 아버지 같은 존재다. 포인트 안무를 예쁘게 해 달라고 조언해 주셨다”고 덧붙였다.
트와이스는 뮤직비디오 중 3억뷰 이상 3편, 2억뷰 이상 7편을 보유 중이며,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최근 ‘댄스 더 나잇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에 이르기까지 그간 발표한 9곡 모두 9연속 1억 뷰 돌파라는 기록을 수립하고 있다.
앞서 트와이스는 9월 17일 ‘TT’ 뮤직비디오로 한국 여성 아티스트 사상 최초 4억뷰 돌파, 하루전인 16일에는 ‘라이키(Likey)’ 뮤직비디오로 3억뷰를 넘는 기록을 세웠다. 이어 지난달 11일에는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 뮤직비디오가 2억뷰를 돌파하기도 했다.
모모는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이번 노래도 좋아해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앞서 9번의 앨범 모두 홈런을 치며 히트 행진을 이어왔으며 데뷔 이래 모든 타이틀곡을 차트 정상에 올려놓은 저력 있는 팀이기에 이번 활동 역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올해 거둬들이고 있는 성과들이 또렷하다. 4월 초 미니 5집 타이틀곡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를 발매, 동명의 타이틀곡으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자신들의 가치를 입증한 바 있다. 이후 지난 7월에는 여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시즌송 댄스 더 나잇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으로 계절을 점령, `썸머퀸` 자리를 꿰찼다.
멤버들은 “1위를 하고 더 많이 사랑해 주셨으면 하지만, 같이 컴백 하는 동료 가수들이 계시기 때문에 기대는 하고 있지만, 1위를 못 해도 실망은 하지 말자고 얘기했다”고 밝혔다.
미니 6집 ‘YES or YES’는 5일 오후 6시 공개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