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국내 극장 1위 사업자인 CJ CGV와 `마케팅 제휴 확대 및 ICT 기반의 스마트 영화관 구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어제(5일) 오후 KT 광화문 사옥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KT 마케팅부문장 이필재 부사장과 CJ CGV 최병환 대표 등 두 기업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KT와 CJ CGV는 이번 협약으로 ▲영화 외 게임,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 공동 제공 및 활성화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협력 ▲고객 편의 제공을 위한 정보통신기술 기반의 스마트 영화관 구현 ▲양사 사회 공헌 활동 연계한 청소년 대상 문화생활 저변 확대 등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두 기업은 먼저 독립·예술 영화 및 게임, 음악, 스포츠 등 다양한 양질의 올레tv 콘텐츠를 극장과 IPTV에서 즐길 수 있도록 공동 마케팅하고 다음달 열리는 `2018 KPMA(Korea Popular Music Award)` 생중계를 시작으로 영화 외 다양한 콘텐츠를 상영할 예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KT의 5G, 인공지능(AI) 등 ICT 기술을 활용해 편리한 `스마트 영화관`을 구현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한다고 덧붙였습니다.
한국경제TV 증권부 송민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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