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큐렘, 비코, 슬럼버랜드 등 7개 유럽 브랜드 및 총 32개 관련 브랜드 보유
- 브랜드보다 자신의 체형과 수면 습관에 맞는 매트리스가 최적의 침대
- 에르고슬립, 큐렘 매트리스 11월 30% 할인 특가 및 증정 퀴즈 이벤트 진행
전세계적으로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강세가 뜨겁다. 최근 유럽 10개국에서 약 5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42%가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스프링 매트리스는 15%에 그쳤다. 미국은 매트리스 시장의 60% 이상을 메모리폼 매트리스가 점유했다.
점탄성 폼으로 불리는 메모리폼은 1960년대 미 항공 우주국 나사의 스페이스 프로그램 일환으로 탄생하였다. 우주선이 대기권을 벗어날 때의 중력 때문에 우주비행사들이 척추와 목에 받는 엄청난 충격과 진동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했다. 폴리우레탄 성분으로 만들어져 아무리 강한 충격도 95% 인상 흡수해내는 물리적 특성으로 오랫동안 누워있어도 혈관에 무리가 가지 않고 근육 긴장을 최소화시켜, 궁극적으로 최적의 수면 조건을 만들어 준다.
이렇듯 수면 시 신체에 최적화된 메모리폼 매트리스도 한국 시장에서는 아직까지 약세다. 온돌식 문화에 익숙한 한국 소비자에게 누웠을 때 꺼지는 느낌이 가장 큰 이유다. 하지만 제대로 만들어진 고품질의 메모리폼 매트리스 제품인 경우, 경도 변화에 따른 부드러움은 느껴질 수 있지만 가라앉음이나 꺼짐은 없다 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그렇다면 제대로 만들어진 고품질의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무엇일까? 스위스 소재의 Bedding System 연구기관인 AEH에 소속된 인체공학자, 물리치료 전문가, 정형외과 의료진은 인체공학, 항균성, 통기성, 내구성을 좋은 매트리스를 분별할 수 있는 기준으로 정의하고 평가해 "AEH+"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그런데 현재 국내에서 "AEH+" 인증을 받은 브랜드는 글로벌 브랜드 힐딩앤더스가 유일하다.
1939년 스웨덴에서 설립된 힐딩앤더스는 `최고의 침대는 없다. 다만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침대가 있을 뿐이다`라는 기업 철학을 가진 유럽 최대 침대, 매트리스 전문 기업으로 큐렘, 비코, 슬럼버랜드 등 7개의 핵심 브랜드를 비롯해 총 32개 침대 및 관련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힐딩앤더스는 2014년 자체적으로 세계 최대 규모의 수면 연구센터인 슬립랩 센터를 세우고 최적의 침대를 찾기 위한 연구를 지속해왔다. 힐딩앤더스의 모든 제품은 슬립랩 센터를 통해 매트리스의 인체공학, 항균성, 통기성, 내구성을 연구, 개발 및 테스트하기 때문에 "AEH+"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
국내에서 힐딩앤더스와 국내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힐딩앤더스의 큐렘 매트리스를 독점 판매하고 있는 에르고슬립의 관계자는 큐렘 매트리스를 "힐딩앤더스가 5년간의 연구 끝에 고품질의 합리적 가격으로 개발한 메모리폼 전문 브랜드로 기존 메모리폼에서 벗어난 새로운 차원의 통기성과 수면의 안락함이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큐렘은 머리, 어깨 허리 등 7개로 구성된 Multi-Zone 시스템으로 척추 전만을 지지하여 푹 파묻히는 느낌 없이 인체가 완벽한 균형을 이루는 인체공학적 설계를 완성했다. 또한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덥고 답답하게 느껴지는 단점을 3D 디자인 구조 적용하여 공기순환을 최적화 시켰다. SANIGUARD 위생보호 시스템을 적용한 커버는 집먼지 진드기 등 알레르기 유발 물질 및 세균의 번식을 억제한다.
에르고슬립 관계자는 "세계 최대 규모의 슬립랩 센터를 통해 좋은 매트리스의 필수 조건 4가지를 만족시키는 힐딩앤더스의 큐렘 매트리스를 30% 할인하는 행사를 11월 한 달간 진행한다."라며 "메모리폼 매트리스 선택 시 브랜드 보다 숙면에 좋은 침대의 4가지 필수요소인 인체공학, 항균성, 통기성, 내구성을 꼭 따져봐야 한다"라고 밝혔다. 그 외 에르고슬립에서는 11월 15일부터 3주간 Good Night Sleep 캠페인 일환으로 큐렘 매트리스를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를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에서 진행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