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엠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따뜻한 나눔을 전하는 자선 행사 ‘SMTOWN GALA CHARITY NIGHT 2018’(에스엠타운 갈라 채리티 나이트 2018)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 4회째를 맞은 ‘SMTOWN GALA CHARITY NIGHT 2018’은 SM,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보그 코리아가 함께 진행하는 자선 행사로, 지난 19일 복합외식공간 SMT SEOUL(에스엠티서울)에서 열렸으며, 이수만 SM 총괄 프로듀서, 김영민 SM 총괄 사장, 이기철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무총장, 박서원 두산매거진 대표 등 관계사 및 아티스트 8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수만 SM 총괄 프로듀서는 이날 개최사를 통해 “SM은 좋은 음악과 좋은 콘텐츠 그리고 좋은 아티스트를 통해 많은 분들이 보내주시는 사랑에 보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SM은 아티스트와 임직원이 함께 사회봉사와 재능기부를 하는 SMile(스마일)을 론칭하였고, 이를 통해 꾸준히 사회봉사와 재능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앞으로도 좋은 음악과 콘텐츠로 세상에 빛이 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혀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또한 2016년부터 SM과 유니세프가 함께 펼치고 있는 어린이 음악 교육 지원 프로그램 ‘SMile for U’(스마일 포 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작년에 이어 지난 10월 베트남을 방문한 슈퍼주니어 최시원도 무대에 올라 재능기부에 동참하게 된 소감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특별대표 활동을 통해 느낀 점들을 전해 훈훈함을 더했다.
더불어 이번 행사에서 모인 후원금은 ‘SMile for U’ 캠페인을 통해 베트남 어린이들에게 악기 및 기자재 지원, 교사 양성,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양질의 음악 교육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SM은 2014년 사회공헌 브랜드 ‘SMile’을 론칭하고 아티스트 재능기부, 후원, 문화?교육 지원, 임직원 정기봉사활동, 파트너십 체결, 음악 꿈나무들을 위한 ‘SMile Music Festival’(스마일 뮤직 페스티벌) 개최 등 SM의 콘텐츠와 인프라를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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