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은 지난 10월 영업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한국과 중국 법인의 실적이 1년 전보다 크게 개선됐다고 밝혔습니다.
한국과 중국법인의 매출액은 1년 전과 비교해 각각 11.6%, 12.6% 성장했습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한국 법인의 경우 41.4% 올랐고, 중국 법인은 245.7%나 껑충 뛰었습니다.
오리온은 "한국 법인은 7월 출시한 간편대용식 신규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오!그래놀라바`와 `생크림파이`등 신제품 매출 호조가 이어졌다"며 "이달 출시한 `파스타칩`과 `꼬북칩 히말라야소금맛` 등을 이른 시일 안에 안착시켜 지속적인 매출 증가를 꾀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중국에서는 `초코파이`·`하오뚜어위`(고래밥)·`큐티파이` 등 주요 제품 매출이 회복되고, `랑리거랑`(꼬북칩) 등 신제품에 대한 호응도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특히 영업과 물류 등 사업구조 혁신 효과로 영업이익이 세 배 이상 늘었습니다. 소매점 매대 점유율 회복과 ‘티몰’, ‘징둥닷컴’ 등 온라인 채널 확대가 지속된 결과입니다.
베트남 법인은 중동 수출 물량은 줄었지만, 스낵·비스킷 제품의 매출이 크게 늘어 내수 매출이 9% 성장했습니다. 러시아 법인은 영업망 재구축을 위한 딜러 교체 작업을 마치고, 영업 활동이 정상화되면서 매출이 성장세로 돌아섰습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3분기 누적 실적에 이어 10월에도 주요 법인의 매출과 영업이익의 동반성장이 이어지고 있다”며 “경영실적을 월간 단위로 공개함으로써 보다 시의성 있는 정보를 전달하고, 주주 및 투자자와 소통이 더욱 확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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