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이 주목한 클락을 살펴볼까?, 해외부동산 인기에 필리핀 '더샵 클락힐즈' 등 눈길

입력 2018-11-22 09:00  



-국내, 정부의 부동상 시장 옥죄기 본격화… 세금 낮고 수익률 높은 해외 부동산 투자 `각광`
-미래가치 풍부한 아파트 분양, 새로운 해외 부동산 투자 방법으로 떠올라

높은 미래가치를 보유한 만큼 클락은 대규모 경제특구 및 자유항구로 탈바꿈하는 중이어서 실제 두테르테 대통령의 핵심 프로젝트이기도 하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도 이러한 가치를 높게 평가해 지난 20일 필리핀을 방문했고, 이어 중국 기업인 거저우바 그룹이 20억 달러(약 2조2500억원)를 클락 공업단지 조성에 투자할 예정이다.

비센시오디존 필리핀 기지전환청장은 "이번 주 중국 거저우바 그룹과 500만㎡ 부지를 중국의 정보기술(IT) 및 제조업 기업을 위해 개발하는 프로젝트의 양해각서(M·U)를 체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디존 청장은 "클라크는 중국의 필리핀 최대 투자 프로젝트 중 하나"라며 "기업들이 입주하면 수천 단위의 취업을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많은 해외 자본이 유입되고 새로운 시스템을 갖춘 도시로 개발되면서 클락 부동산은 미래가치가 높은 투자처로 급부상하고 있다. 국내 굴지의 건설사인 포스코건설이 해외 첫 사업지로 `더샵 클락힐즈`를 선보인 것도 클락이 지닌 미래가치를 높게 평가했기 때문이다.

최근 필리핀 클락과 같은 해외 부동산이 유망 투자처로 급부상하고 있다. 투자자들이 해외의 미래가치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투자 방향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해외 부동산 투자 상품에 많은 자금이 몰리고 있다. 한국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지난 9월 한 달간 해외 부동산 펀드에 몰린 자금은 총 38조1,478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작년 같은 기간(28조9,600억원) 대비 약 9조원 이상 늘어난 규모이며 지난 8월에 비해서도 1조원 이상 늘어난 수치다.

해외 부동산으로 돈이 몰리는 이유는 규제도 많고 세금도 높은 서울 규제지역에 투자를 하느니, 해외 시장에 과감히 투자해 수익률과 자녀교육이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해외 부동산 투자 방법이 간소화되면서 편리해진 것도 투자자들의 관심을 끈 요인이다. 기존 해외 부동산의 경우 리스크가 크고 수익금 회수의 불편함이 있었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절차와 규제들이 거의 없기 때문이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해외 부동산 투자는 투자 대비 높은 수익률이 보장돼 많은 투자자들의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며, "특히 절차가 복잡하고 어려워 해외 부동산 투자를 고려하지 않았던 투자자들도 손쉽게 투자할 수 있는 방법들이 도입돼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이다"라고 말했다.

최근 손쉬운 해외 부동산 투자 방법으로 해외에서 분양하는 아파트를 분양받는 방법이 눈길을 끌고 있다.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구매도 편리하기 때문이다. 특히 국내 브랜드 건설사의 시공능력을 바탕으로 미래가치까지 갖추고 있어 금상첨화로 여겨지고 있다.

가장 눈길을 끄는 해외 부동산 프로젝트는 포스코건설이 선보이는 `더샵 클락힐즈`이다. 이 단지는 필리핀 최고의 휴양도시 클락에서 해외 진출 1호 프로젝트로 조성 중이며, `더샵` 브랜드로 건설되는 만큼 투자자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더샵 클락힐즈`는 지하 1층~지상 21층, 콘도미니움 5개동, 스튜디오에서 4Bed까지 총 552가구로 구성된다. 용도에 따라 평면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단지 내에서 1인 가구뿐만 아니라 4인 가족도 편안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국제적인 교통 인프라가 탁월하다. 차량 10분 거리에 있는 클락 국제공항을 통해 세계각지로 이동이 가능하다. 오사카·샌프라시스코 직항(예정), 수빅↔클락 청도(예정), 마닐라↔클락 철도(예정) 등이 다양한 노선이 구비돼 있어 한국은 물론, 세계 대도시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눈에 띈다. 10분 거리에 4개의 골프장이 위치하고 노천온천인 푸닝온천, 영화관 등이 조성돼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여의도공원 2배 면적인 센트럴 파크 Parade Gr·und를 도보로 이동하며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고. 이 외에 에어포스 시티병원, 여성 의료센터, 세인트폴 국제학교, 필리핀 과학고 등 의료 및 교육시설들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필리핀 정부가 클락 지역 및 그 주변을 신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해 진행하는 `뉴클락시티(New Clark City) 개발 프로젝트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분당 6배의 대규모 친환경국제도시로 개발되는 뉴클락시티는 112만명의 주민과 80만명의 근로자가 상주하는 친환경주거단지 조성을 목표로 한다.

`더샵 클락힐즈` 국내 홍보관은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617에 위치해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