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아이돌 이름으로 최초로 발행되는 `드림캐쳐 토큰(DRC)` 출시를 기념하는 에어드랍(AIRDROP) 이벤트가 열린다.
드림캐쳐가 DRC 출시를 기념해 한국시간 기준 오는 11월 23일 오후 8시(GMT +9)부터 팬을 대상으로 토큰을 무료로 증정하는 에어드랍(AIRDROP) 이벤트를 실시한다. DRC는 홍콩 소재의 K팝 아이돌 토큰 발행 플랫폼 스타시아(STASIA)에서 발행되는 첫 번째 아이돌 토큰이다.
팬들은 스타시아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비트베리 앱을 설치하면 드림캐쳐 토큰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비트베리 앱은 SNS 로그인과 전화번호 송금의 손쉬운 사용성 및 강력한 보안을 갖춘 암호 화폐 지갑 서비스다.
이번 에어드랍 규모는 총 1만 DRC로, 선착순 1만명에게 1DRC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팬들은 드림캐쳐 토큰(DRC)으로 드림캐쳐 팬을 위한 각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굿즈를 비롯해 미공개 영상, 사진과 같은 디지털 콘텐츠를 구매하거나 콘서트, 팬미팅 등 오프라인 행사 예매 시 토큰을 사용할 수 있다.
드림캐쳐가 자신의 이름을 건 토큰을 발행하는 이유는 전세계 팬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겠다는 의지에서다. 폭넓은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만큼 디지털 암호자산이라는 한발 앞선 기술을 도입해 해외 팬에게 불편했던 언어와 통화의 차이, 열악한 금융환경을 해결하겠다는 뜻이다.
드림캐쳐 토큰은 토큰세일 기간 동안 이더리움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팬들이 드림캐쳐의 성장에 기여하는 활동을 할 경우 보상으로도 획득할 수 있다. 드림캐쳐의 인기가 오르면 토큰의 시장가치가 상승되어 결국 토큰을 보유한 팬들도 보상을 함께 누리는 구조인 만큼 많은 팬들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드림캐쳐 토큰 발행은 새로운 팬덤 문화의 출발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드림캐쳐 소속사 해피페이스엔터테인먼트 이주원 대표는 "드림캐쳐의 성장에 기여하는 국내외 팬들의 지지에 대해 공정하게 보상함으로써 드림캐쳐와 인썸니아가 함께 성장하고 상생하는 `크립토 팬덤(Crypto-fandom)` 문화가 시작될 것"이라고 말했다.
드림캐쳐 토큰(DRC)은 추후 정식으로 판매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스타시아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