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3일)이 한국경제TV K-VINA비즈센터가 공식 출범한 지 꼭 1년이 되는 날입니다.
지난 1년간 이 방송코너를 통해 베트남 투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해드렸는데요,,
앞으로도 우리 기업과 투자자분들이 베트남 등 해외시장 개척에 성공하시도록 K-VINA센터와 함께 이 방송을 더 알찬 내용으로 꾸미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어제(22일)부터 오늘(23일)까지 이틀 동안 한국경제TV는 국내와 해외 부동산 투자 전략을 안내하는 `2019 부동산 시장 대전망` 강연회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현장 연결해 베트남과 미얀마 등 해외 부동산 투자 이야기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시장 대전망 강연회 현장 연결합니다. 문성필 기자.
<앵커>
질문1) 부동산 시장 대전망 강연회에서 어떤 내용이 다뤄지는지 현장 분위기 전해주세요.
<문성필 기자>
네. 저는 지금 부동산시장 대전망 강연회장에 나와 있습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도 500석에 달하는 객석의 빈자리를 찾기 어려울 정도로 강연장은 사람들로 가득 찼는데요.
9.13 부동산 대책 이후 부동산 매물이 사라지고 일부 지역에선 집값이 떨어지는 등 최근 부동산 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어 투자자들의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겠죠.
‘부동산 시장 대전망’ 강연회에서는 이처럼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을 진단하고 투자 해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주요 금융사 대표 PB와 ‘한국경제TV 부동산 연구소’ 연구위원 등 국내 최고 수준의 부동산 전문가들이 부동산 시장의 현주소를 냉철하게 진단합니다.
또, 상가와 토지, 오피스텔 등 수익형 부동산까지 다양한 투자 경험도 공유합니다.
<앵커>
질문2) 오늘 오후에는 베트남과 미얀마 등 해외 부동산 투자와 관련한 강연이 예정돼 있다고요.
<문성필 기자>
네, 약 2시간 뒤인 오후 4시30분부터 5시까지 김현수 K-VINA(케이비나)비즈센터 수석전문위원이 ‘베트남·미얀마 소액투자로 잭팟 터뜨리기’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입니다.
지금 제 옆에는 김현수 수석전문위원 나와 계신데요. 함께 오늘 강연에 대해 보다 자세히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김현수 수석전문위원>
안녕하세요.
<문성필 기자>
질문3) 오늘 주로 어떤 내용을 강연하실 계획이신가요.
<김현수 수석전문위원>
오늘 강연주제는 ‘베트남·미얀마 소액투자로 잭팟 터뜨리기’입니다.
베트남 호찌민의 부동산 개발사인 NHO에 의하면 호찌민 시내의 땅값이 2013년 초 대비 12배가 상승했다고 합니다.
말 그대로 약 5년 만에 땅값이 1,200퍼센트가 올랐다면 2012년에 투자한 사람 입장에서는 잭팟을 터뜨린 거 아닌가 생각됩니다.
중요한 사실은 현재의 베트남 경제성장의 패턴과 부동산시장 상황이 한국의 1985년에서 1987년의 모습과 많이 닮은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는 것인데요.
그렇다면 향후 몇 년 이내에 한국의 1988년과 1989년과 같은 부동산. 주택가격 폭등장이 올 것으로 예측된다는 것입니다.
미얀마와 캄보디아 부동산시장도 현재 매우 뜨거운데요
일명 `차이나머니`의 유입 때문인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래서 저는 이러한 좋은 타이밍의 좋은 기회를 다른 나라 사람들에게 뺏기지 말고 대한민국 국민들이 이 지역에 대한 소액투자로 잭팟을 터뜨렸으면 좋겠고요.
그동안 메이드 인 코리아 상품을 수출해서 국부를 창출했듯이 이제는 돈이 해외로 나가서 돈을 벌어오게 하자는 내용으로 강연을 할 예정입니다.
<문성필 기자>
질문4) 투자는 여러 가지 변수가 있고, 선택은 투자자의 몫이겠지만, 소액투자로 말 그대로 ‘대박’을 터뜨릴 수 있는 지역을 조심스럽게 추천해 주신다면 어디가 좋을까요.
<김현수 수석전문위원>
호찌민과 남부지역에서는 도시개발확장주동선 경계선 안에 들어가 있는 호찌민 9군과 동나이성 롱탄, 년짝, 붕타우, 호짬, 판티엣, 므이네 지역의 토지투자를 추천하고요.
하노이와 북부지역에서는 호안끼엠 호수를 중심으로 서호방향과 남서쪽하동 방향으로 하노이 도시개발확장주동선 경계선 지역안의 토지투자를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달랏지역 토지투자도 좋겠습니다.
<문성필 기자>
질문5) 올해 베트남 부동산 시장이 굉장히 좋았다고 들었는데요. 내년에도 이 같은 추세가 이어질까요?
<김현수 수석전문위원>
베트남 현지의 코트라 무역관이나 은행, 투자증권사, 코참 등 주요기관장들과 현지법인장들에 의하면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 등, 대외변수에 의한 부정적인 영향은 일부 받겠지만 내년 혹은 향후 5년간은 연간 7%정도이상의 경제성장을 할 것으로 예측하는 전망에 대해 이구동성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문성필 기자>
질문6) 그렇다면 내년 베트남 투자 전략은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김현수 수석전문위원>
내년도 베트남 토지투자와 부동산 개발사업 진출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과 투자유망지역 추천은 12월13일 한국경제TV K-VINA비즈센터 창립1주년 기념 ‘2019 베트남 투자시장 대전망세미나’ -베트남 대도약기를 준비하라‘에서 자세히 강연드릴 예정인데요.
특히 이날은 내년도 베트남투자시장에 대한 종합선물세트를 준비하고 있고요.
부동산개발,토지소액투자,주식투자, 기업M&A, 대형부동산개발사업프로젝트,
금융외환.법률,세무회계 등 K-VINA의 전문위원이 총출동할 예정입니다.
무료상담회도 동시에 진행하니까요. 12월13일날 많이 오셔서 그동안 궁금하셨던 내용에 대한 시원하고 공신력있는 답도 얻으시고요.
새로운 투자정보도 많이 취득하시면 좋겠습니다.
<문성필 기자>
베트남 투자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듣고 싶으신 분들은 다음달(12월) 13일 열리는 ‘베트남 투자시장 대전망’ 세미나에 오면 베트남 경제·산업 정책방향과 금융, 부동산, 유망사업까지 다양한 투자 안내를 받을 수 있겠네요.
세미나 이후 베트남 투자, 기업진출, 공장이전 등에 대한 무료 상담도 열린다고 하니까요.
관심있는 분들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김현수 K-VINA비즈센터 수석전문위원과 이야기 나눴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