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보청기 전국상담센터가 창립 15주년을 기념해 오는 12월31일까지 전국 각 센터에서 특별 행사를 펼친다고 23일 밝혔다.
지멘스보청기 전국상담센터는 전국 40여 곳 지멘스보청기 전문가들이 모인 곳으로 보청기 제품 최적화 안내와 피팅, 보청기 판매 사후 청력 재활, 지속적인 관리를 하는 전문가 집단이다.
지멘스보청기 전국상담센터는 보청기가 전문 기기로 정확한 청력 측정을 통해 소비자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고, 적응 기간, 청력 재활을 거쳐야 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공유하고, 난청인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설립됐다.
이곳은 그동안 해외 세미나 참가, 무료 봉사 등 대외 활동을 통해 보청기 인식 확산에 기여해 왔으며 특히 기술력 높은 지멘스보청기를 통해 난청인들의 잃어버린 소리를 찾아 주는데 역할하고 있다.
이번 창립 15주년 프로모션을 통해 전품목 특별 할인, 최신형 Nx제품 특별할인, 초소형 고막형 할인, 양이 특별 할인, 구형 제품 보상 판매를 전개한다.
지멘스보청기 최신 제품인 ‘Nx’는 본인 목소리의 부자연스러움을 해결(본인 목소리와 외부 소리 구분해서 처리)함과 동시에 충전식 보청기(기존은 밧데리 사용)가 적용됐으며 양쪽 귀 무선통신이 가능하다.
또한 소음이 심한 곳에서도 왜곡 없이 깨끗한 음질을 자랑하며 블루투스 연결 모바일 기기 이용이 가능하다.
이번 특별행사는 전국 40여 곳 ‘지멘스보청기 전국상담센터’에서 진행되며 양쪽 구입시에는 추가로 할인이 적용되며 해당 기간에 보청기 보상 판매도 이뤄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전국상담센터에서는 보청기 착용 이후의 전문적인 청능재활훈련도 진행하고 있다. 1대 1로 진행되는 청능재활 프로그램을 통해 잔존 청력을 최대화하고, 그 동안 식별이 어려웠던 주파수대의 소리까지 알아들을 수 있는 훈련을 하게 된다.
지멘스보청기 전국상담센터 관계자는 “소리를 키워주는 단순한 증폭기가 아닌 보청기는 개인별 정확한 청력 측정이 필요하고 개별 사람에 맞추는 피팅 과정, 몇 개월 간의 적응 과정 등을 통해야 하는 전문 기기이기 때문에 전문인력과의 상담은 필수”라고 밝혔다.
한편 지멘스보청기는 13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전문적인 브랜드다. 지멘스보청기 전국상담센터는 설립 후 15년간 국내에 전문적인 보청기 보급을 위해 앞장서 왔다. 전국상담센터 위치는 ‘독일지멘스보청기 전국상담센터’를 검색해 찾을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