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선릉역 스타트업얼라이언스에서 컴퍼니에이 데모데이(A match × A yo!)를 진행했다.
이번 데모데이는 컴퍼니에이가 지난 9월부터 3개월동안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 이하 기보)의 혁신창업기업 육성프로그램 `기보벤처캠프(KIBO Venture Camp)` 3기를 통해 성장지원을 한 유망 스타트업 13개들이 한 자리에서 후속 투자 유치 및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데모데이에서는 벤처캐피탈(VC)및 기보 벤처투자센터 심사역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보벤처캠프 3기 기업 13개사 △(주)캐릭터콘텐츠문화진흥원(대표 : 이예솔) △아도로포카㈜(대표 : 홍은표) △디티아이(대표 : 윤광호) △BSQD(대표 : 윤종구) △수윗(SOOWIT)(대표 : 곽창욱) △웨이브스앤코(대표 : 이자영) △㈜유니브이알(대표 : 곽태진) △㈜이점일그램(대표 : 여성태) △㈜코끼리코(대표 : 김용환) △꽃빔(대표 : 이찬미) △스웨터스(대표 : 김태엽) △천언더(대표 : 김성국) △보이스루(대표 : 이상헌)이 IR피칭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기업당 5분동안 IR을 통해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시연하고 설명한 후에는 VC로 구성된 패널들의 강평이 이어졌다.
무엇보다 이번 데모데이 행사 현장에서는 패널들은 물론 창업유관기관 및 스타트업 관계자들과 일반 방문자들도 함께 참여했다는 점에서 13개사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널릴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주고 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 등록(2018년 - 68호) 액셀러레이터 컴퍼니에이(대표 : 조병현)는 대전지역에 본사를 두고 있으나, 전국에 있는 유망 스타트업들의 맞춤형 멘토링, 코워킹 스페이스 지원, 투자 유치, 글로벌 시장 진출 등 창업 기업의 성장을 이끌어 오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