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둥 월드와이드, 중국판 블랙 프라이데이 성황리에 개최

입력 2018-11-27 17:18  



중국 리테일 기업인 징둥닷컴 산하 해외 직구 플랫폼인 징둥 월드와이드(JD Worldwide)가 지난 23일 중국판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를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헬스케어 제품군에서 매출이 전년대비 260%, 컴퓨터 액세서리 제품군에서는 450%, 스킨케어 제품군에서는 330% 증가했다.

행사 기간 동안 집계된 징둥 월드와이드의 빅데이터에 의하면 한국은 미국, 일본, 유럽과 함께 상위 5개의 인기 국가 중의 하나로 나타났다. 한국 제품은 뷰티 및 홈케어 분야 강국인 만큼 좋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이 분야 상위 10개 브랜드 중 6개가 한국 브랜드였다. 주요 브랜드는 려(呂), AHC, 후, 제이엠솔루션, 파파레서피, 닥터자르트이다. 특히 ‘려’의 매출액은 작년대비 760%까지 증가했으며 중국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 중의 하나로 선정되었다. 이외에도 삼양과 정관장이 각각 식품과 헬스케어 제품군에서 판매 상위 10개 브랜드에 포함되었다.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지만 최근 해외 직구 시장에서의 소비 트렌드는 지갑, 보석과 같은 럭셔리 제품군에서 유아, 산모, 뷰티, 헬스케어 제품군으로 이동하고 있다. 이에 징둥 월드와이드는 세계 각지에서 더 좋은 제품을 조달하고 이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 구매력을 더 강화할 예정이다.

징둥 월드와이드 양 예 총괄책임은 “중국의 해외 직구 시장은 전환점을 맞이했지만 여전히 가격, 제품, 서비스가 가장 중요한 3가지 요소이다. 징둥 월드와이드는 이 요소들에 중점을 맞춰 중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해외 직구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 징둥)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