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가시장에 부는 유럽풍(風)…대규모 유럽풍 어트랙션몰 `시흥 플랑드르` 인기
시흥 장현지구에서 대규모 유럽풍 상업시설인 `시흥 플랑드르`가 분양률 90% 넘어가며 완판을 목전에 두고 있다. 최근 전국적으로 상업시설의 공급이 많아지자 지역별로 상업시설 분양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는데 시흥에서 이와 같은 좋은 분양 결과가 나오자 세간의 이목 또한 집중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유럽풍 디자인을 녹여낸 독특한 외관에 쇼핑은 물론 문화, 휴식 등 다양한 콘텐츠가 들어서는 테마형몰로 지어져 투자자들의 관심이 많았던 것 같다"며 "시흥에서도 최중심 입지에 들어서고 소사원시선 시흥능곡역 초역세권으로 풍부한 배후 수요를 갖춘 만큼 지역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떠오를 것"이라고 말했다.
시흥 플랑드르는 제일건설㈜과 HMG이 경기도 시흥시 장현지구 상업6블록(능곡동 산27번지 일원)에 분양하는 상업시설로 지하 3층 ~ 지상 7층, 총 331여개 점포로 구성될 예정이다.
최근 상업시설 시장에서 유럽풍 컨셉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 유럽풍 디자인을 녹여내 상가 안에서 유럽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도록 조성되는 것은 물론 쇼핑과 문화, 놀이까지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유럽풍 상가는 보통 차별화된 외관과 함께 내부 구성도 광장형 스트리트 복합몰로 설계된다. 대부분 넓은 지역에 대규모로 조성돼 지역 명소로 떠오르기도 한다.
`시흥 플랑드르` 역시 상가의 이름인 플랑드르는 지금 벨기에에 위치한 지역명에서 따왔다. 역사적으로 플랑드르 지역은 프랑스 북부, 벨기에, 네덜란드에 걸친 지역으로 유럽의 중심으로 통했기 때문이다. 이 상업시설 역시 배곧신도시, 은계지구, 목감지구, 장현지구, 능곡지구 등의 중심에 위치해 있어 이름을 `시흥 플랑드르` 라고 지었다.
상가의 내부 설계도 플랑드르에서 모티브를 얻었다. 상가 내부는 프랑스, 벨기에, 네덜란드 분위기로 조성되는 3가지 테마거리가 조성된다. 그리고 상가 중앙광장이 조성돼 다채로운 경관과 디자인을 선보일 계획이다.
시흥 플랑드르는 스트리트형 상업시설과 쇼핑몰(mall, 충분한 주차장을 갖춘 보행자 전용 쇼핑센터)의 장점을 갖춘 광장형 스트리트 복합쇼핑몰로 지어진다. 개방감과 집객력이 우수하고 내외관 특화로 방문객의 만족도가 높은 스트리트형 상가의 장점과 폭염과 우천 등의 기상여건에 강한 몰의 장점이 모두 갖춰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상업시설은 가족 단위로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유럽풍 패밀리 어트랙션몰로 꾸며져 쇼핑은 물론 문화, 휴식 등 경험과 만족을 느낄 수 있는 테마형 몰로 조성된다. 상업시설은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가족 중심의 라이프 스타일 어트랙션몰로 개방감과 쾌적성, 높은 편의성을 갖춰 쇼핑동선이 편하고 고객들이 한곳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어 체류시간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향후 시흥 플랑드르 상업시설은 전국 최초로 선보이는 신개념 상업시설로 향후 서남부권의 랜드마크로 떠오를 것이 예상된다. 또한 상업시설은 소사원시선 시흥능곡역 초역세권으로 집객력 또한 우수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시흥 플랑드르 홍보관은 광명역 인근 경기 광명시 일직동 511-1번지에서 운영 중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