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실용음악과, 2019 SEJONG 직장인밴드경연대회 개최

입력 2018-12-17 11:39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 구) 실용음악과는 전국 직장인밴드를 대상으로 2019 SEJONG 직장인밴드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실용음악과의 첫 전국규모 경연대회인 2019 SEJONG 직장인밴드경연대회는 1차 영상심사, 2차 오프라인연주심사를 거쳐 최종 12팀이 본선에 올라 치열한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2019 SEJONG 직장인밴드경연대회는 기성곡과 자작곡으로 모두 참여가 가능하며 기성곡의 편곡 등 우리가 평소 쉽게 접할 수 있는 대중가요나 팝음악으로 모두 참여할 수 있고 2018년 12월 10일부터 접수를 시작하여 다음 달인 1월 11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1차 영상심사로 24팀의 밴드가 선발이 되고 1월 26일 24팀의 밴드가 오프라인으로 2자 연주심사를 거쳐 본선에 이르게 될 예정으로 대한민국 직장인밴드들의 참여와 실력이 기대되고 있다.

2019 SEJONG 직장인밴드경연대회에서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실용음악과의 하정호 학과장을 필두로 막강 교수진인 밴드 체리필터의 보컬리스트이자 히든싱어 ‘이상한나라의앨리스’로 출연한 조유진교수, 현 임재범밴드와 밴드 다운 인어 홀의 기타리스트 노경환교수, 밴드 데이브레이크의 키보디스트인 김장원교수가 심사위원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국내외로 유명한 현역 뮤지션인 교수진인 만큼 참가자뿐만 아니라 관객들 또한 심사위원 평가에 대해 기대할 것으로 예상된다.

2차 예선을 통과한 12팀의 밴드들은 내년 2월 9일(토)에 본선을 치르게 되며, 대상에게는 상금 100만원, 금상에게는 상금50만원, 은상에게는 상금30만원, 동상에게는 상금10만원의 상금수여와 각각 트로피와, 상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2019 SEJONG 직장인밴드경연대회의 참가신청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실용음악과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실용음악과는 재학생들을 위해 매달 DJ, 아코디언, 기타, 랩메이킹, 타악기, 보컬 마스터클래스 등 다양한 주제의 특강들을 오프라인으로 열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실용음악과 하정호 교수는 “보컬, 건반, 작곡, 기타, 베이스기타, 드럼, 힙합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교수진을 구성했다”며 “실용음악과는 크게 뮤직프로덕션, 퍼포먼스, 비즈니스 세 영역을 구축하고 온라인의 장점을 최대한 가져가면서 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세종대학교와 연계되어 석사, 박사과정까지 실용음악과가 개설되어 있다. 다양한 분야와 단계별 수준의 교과목 조합을 통한 개인별 맞춤형 교육, 음악 현장 및 글로벌 교육기관에서 활동 중인 교수진 강의, 전국 각 지역에서 가능한 1:1 온오프라인 실습수업, 융합예술에 최적화된 전공연계 과목 등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세종사이버대 실용음악과는 화상레슨, 오프라인 레슨 등 실습수업을 강화하고 기초부터 컴퓨터음악, 합주실기, 화성학, 공연제작과 비즈니스까지 포괄적이고 균형 있는 교과과정 운영에 집중하고 있다.

더불어, 라이브 강의와 1대1 수업, 그룹수업을 통해 효과적으로 예비 뮤지션들의 음악 실력을 향상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1월 11일까지 2019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중이다. 입학 희망자는 세종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문의전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하정호교수) 등을 통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