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슈퍼주니어 히트곡 `쏘리 쏘리`(Sorry, Sorry) 뮤직비디오가 9년 만에 유튜브 1억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산하 레이블SJ에 따르면 `쏘리 쏘리`는 24일 오전 조회수 1억 건을 넘겼다.
2009년 3월 발매된 슈퍼주니어 정규 3집과 동명 타이틀곡인 이 곡은 발매와 동시에 국내 음악방송 1위와 음원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해외에서도 태국 채널 V의 `아시안 톱 50 2009`(Asian TOP 50 Year End 2009) 차트 1위, 대만 히트 FM `2009 100곡 싱글 차트` 1위,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필리핀 앨범판매량 골드를 기록하며 슈퍼주니어 전성기를 화려하게 이끌었다.
이로써 슈퍼주니어는 `미스터 심플`(Mr.Simple), `미인아`(Bonamana)에 이어 세 번째 1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슈퍼주니어는 사회복무요원인 규현이 내년에 소집 해제됨에 따라 마침내 11인조 완전체 활동에 나설 전망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