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1월, 부동산컨설팅부터 토지조성사업, 분양대행업, 부동산임대업 등을 포괄하는 종합컨설팅회사 ‘㈜다온BnA’ 의 임건주 대표는 다수의 미디어와 진행한 인터뷰를 통해 경북 경산시 정평동 13번지 일대의 아파트 조성사업에 대해 성공을 장담한 바 있다. 그리고 약 1년여가 지난 지금, 그 예감은 ‘적중’ 했다.
경산이면서 대구 수성구 시지와 맞물려 있어 시지생활권인 정평역 코오롱하늘채는 역세권, 강세권, 몰세권 대단지로 입지가치만으로도 경산의 탑 오프 탑이다. 대구도시철도 2호선 정평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달구벌대로, 경안로, 월드컵대로, 범안로 등을 이용하면 경산과 대구 어디로든 직통이다. 수성IC, 동대구IC, 경산IC 등이 가까워 타지역으로의 접근성도 좋다. 막힘없이 탁 트인 남천의 영구조망권은 해당기관의 가장 큰 장점이다. 금호강의 지류인 남천 바로 앞에 위치해 집안에서 계절 따라 변하는 남천의 전경을 바라볼 수 있고, 문을 나서면 남천을 따라 조성된 공원, 산책로, 운동시설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남천 외에도 성암산, 월드컵공원, 삼성라이온즈파크 등이 가까워 주말나들이하기도 좋다.
대한민국 양대 대형마트인 이마트와 홈플러스도 도보거리에 있다. 최근 대형마트는 단순한 쇼핑공간을 넘어 문화센터 등 다양한 생활문화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어 아파트 분양에 있어 대형마트의 영향력이 더욱 커지고 있다. 정평역 코오롱하늘채는 이마트 경산점이 직선거리 700m, 홈플러스 경산점이 직선거리 1.2km에 있어 쇼핑과 문화센터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롯데시네마 경산점도 도보거리에 있고, 영남대 천마아트센터, 대구미술관 등과도 가깝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또한 경산지역에서 가장 선호하는 정평초등학교에 배정된다. 정평역과 사월역 인근에 사설학원들이 집중되어 있고, 교육1번지 수성구가 바로 옆 동네여서 정평역에서 만촌역까지 달구벌대로를 따라 줄을 지어 선 명문사설학원에 보낼 수도 있다.
정평역 코오롱하늘채의 시행을 맡은 ㈜다온 BnA의 임건주 대표는 “정평동 아파트는 경산시라는 이유만으로 저렴한 가격대에 거래가 예상되고 있다.” 며, “길 건너편 대구 수성구 분양가와 비교한다면 시세 차익을 누릴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다온 BnA에서는 정평역 코오롱 하늘채 근린생활시설 총 15개 점포의 분양을 100% 완료했다. 상가분양 내정가는 약 42억 수준이었으며 총매출액은 내정가 대비 126%인 52억 8천만원을 달성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