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급사 이십세기폭스코리아는 29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집계 결과 이날 오후 8시 40분 기준 이 영화 누적 관객 수가 900만2천239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보헤미안 랩소디`는 국내 개봉한 역대 음악 영화로서는 900만 관객을 넘어선 최초의 영화가 됐다.
또 최종 관객 900만1천679명을 기록한 `아이언맨3`(2013년)을 누르고 역대 개봉 외화 중 흥행 6위에 올랐다.
이십세기폭스코리아는 "이러한 성적은 신작인 `PMC: 더 벙커`, `범블비`, `아쿠아맨`, `스윙키즈`, `마약왕` 등의 공세에도 불구하고 개봉 9주 차까지 이어진 국내 관객의 폭발적인 호응을 다시금 확인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실제로 `보헤미안 랩소디`는 국내에서 큰 호응을 얻어 한국 매출이 퀸 본고장인 영국을 앞질렀다.
특히, 퀸 팬을 중심으로 같은 영화를 여러 번 관람하는 `N차 관람`이 성행했다.
CGV리서치센터가 개봉일인 지난 10월 31일부터 12월 23일까지 관객을 분석한 결과 재관람률은 9.3%에 달했다. 이는 같은 기간 평균 재관람률 3.6%의 2.6배에 달하는 수치다.
또 영화를 보며 귀에 익숙한 퀸 노래를 따라부르는 `싱어롱` 관람이 큰 인기를 끌었으며, 음악 영화에 최적화한 `사운드 특화관`과 영화의 하이라이트인 `라이브 에이드` 공연을 실감 나게 즐기는 다면상영관을 찾아가는 `특별관 순례`도 이어졌다.
윤성은 영화평론가는 "이 영화의 가장 큰 성공 요인은 퀸의 음악"이라며 "무엇보다 퀸의 음악을 좋아하는 팬이 영화를 찾았고, `N차 관람`과 특별관 순례가 이어지면서 장기 흥행을 계속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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