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사장 김성현, 박정림)이 리서치센터 최초로 맞춤형 투자정보 챗봇인 ‘리봇’을 출시합니다.
‘리봇’은 텔레그램 대화창을 통해 투자 및 자산관리에 필요한 애널리스트 보고서·실시간 주가 등 다양한 데이터와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리서치센터가 직접 기획·출시한 `리봇’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만을 선별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사용자의 니즈와 상관없이 방대한 양의 정보를 일방적으로 전달했던 기존의 투자정보 SNS 채널들과 확연히 구분됩니다.
또 ‘맞춤형 정보검색 툴’, ‘Market Now!’, ‘손쉬운 사용’등 세가지 강점을 바탕으로 고객 수익률 향상을 위한 엄선된 투자정보를 가장 효율적으로 전달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맞춤형 정보검색 툴’은 사용자의 관심 자산, 국가, 업종 등을 설정해 놓으면 관련 리포트 발간 시 실시간으로 선택형 리포트 알람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투자정보 SNS 채널 중‘리봇’이 가장 먼저 선보이는 기능입니다.
‘Market Now!’는 실시간 금융시장 동향 체크를 위한 기능으로 최신리포트는 물론 국내 및 글로벌 증시, 업종 및 종목 등락, 유가/환율/상품 등 투자에 꼭 필요한 지표의 차트와 시세를 텔레그램 대화창 내에서 원스탑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서영호 리서치센터장은“2019년 KB증권 중점 추진 사항인‘Digital 혁신’을 통한 고객 가치 창출의 일환으로 리봇을 출시하게 됐다”며“앞으로도 AI를 접목한 리서치 홈페이지 오픈 등 고객 중심 리서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리봇’은 KB증권의 고객이라면 누구나 텔레그램에서 ‘@kbrcbot’를 검색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