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열풍'…신세계푸드, 전용 간편식 확대

입력 2019-01-07 11:26  



신세계푸드가 에어프라이어 전용 가정간편식 라인업 확대에 나섭니다. 신세계푸드는 지난해 11월 에어프라이어 전용 가정간편식으로 출시한 ‘올반 슈퍼크런치 치킨텐더’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는 것에 주목,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고 라인업을 확대한단 설명입니다.

에어프라이어의 보급 확대로 가정에서 직접 치킨을 조리해 먹는 소비자들이 늘었습니다. ‘올반 슈퍼크런치 치킨텐더’는 출시 두 달 만에 판매량이 1만봉을 넘어섰습니다. 신세계푸드는 현재 10%로 추산되는 에어프라이어의 가정 보급률이 장기적으로 30%까지 늘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에 프라이팬조리용으로 판매해 온 ‘올반 트리플 치즈 닭다리 너겟’을 에어프라이어에 최적화된 재료와 조리방법을 적용해 리뉴얼 출시합니다.

에어프라이어 전용 ‘올반 트리플치즈 닭다리너겟’은 체다, 모짜렐라, 파르메산 3가지 치즈를 닭다리 모양 너겟 속에 넣어 고소하고 부드러운 치즈와 담백한 닭고기 맛을 살린 제품입니다. 표면에 옥수수가루를 얇게 코팅해 에어프라이어의 열풍으로 표면의 수분을 증발시켰을 때 기름에 튀긴 것과 같은 치킨 너겟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과자나 빵을 부풀려 볼륨감을 주는 재료를 반죽에 적용해 바삭한 식감은 살렸습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집에서도 전문점에서 튀긴 듯한 치킨을 맛볼 수 있다는 점에서 에어프라이어 전용 가정간편식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치킨 텐더와 치킨 너겟 출시를 시작으로 에어프라이어 조리에 최적화된 가정간편식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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