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만 총괄 프로듀서는 삼성전자, LG전자, 네이버 등 유수의 기업이 마련한 전시장을 방문해 이번 CES의 화두인 5G, AI, 로봇 등과 자사 콘텐츠를 접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미래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선도할 혁신 기술 발전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목표를 내비쳤습니다.
이수만 프로듀서는 특히 로봇과 자사 셀러브리티와의 협업에 큰 관심을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에스엠은 이번 CES에서 SK텔레콤과 공동 부스를 열고 인공지능 기능이 탑재된 홈 엔터테인먼트 디바이스 `에브리싱 스피커`, 차세대 미디어 기술인 홀로그램과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NUGU)`가 결합돼 3D 캐릭터 인공지능과 소통하는 `홀로박스`, 가상현실 환경에서 다른 참여자와 함께 노래와 춤을 즐길 수 있는 `에브리싱 X 소셜 VR`, AI 기반 맞춤형 음악 플랫폼 `FLO`, AI 기반 화질·음질 개선 기술인 `AI 미디어 업스케일링`, 음원에서 보컬과 반주를 분리해 내는 `AI 보컬 리무버` 기술 등을 공개해 관람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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