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에이핑크(Apink)가 신곡 안무 영상을 깜짝 공개했다.
소속사 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측은 지난 16일 낮 12시 에이핑크 공식 팬카페 및 SNS 채널을 통해 미니 8집 ‘PERCENT(퍼센트)’의 타이틀곡인 ‘%%(응응)’의 안무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초반 에이핑크 멤버들이 등장해 “여러분은 지금 에이핑크의 응응 안무 영상을 보고 계십니다”라며 귀여운 인사를 건넸다. 이어 영상 속 에이핑크는 절도있는 동작을 완벽 소화하며 6인 6색의 청순 카리스마를 드러낸다. 특히 후렴구 ‘대답해줄래 %%(응응), 아무나 안돼 %%(응응)’이라는 부분에서 어깨를 흔드는 포인트 안무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소속사 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는 포인트 안무에 대해 “곡의 가사처럼 여자친구가 남자친구에게 응석부리듯 ‘응응’이라고 귀엽게 대답하는 것을 춤으로 표현했다”며 “신곡 안무는 음악적 변화에 맞는 카리스마 넘치는 동작들로 이루어졌으며, 기존 에이핑크만의 사랑스러움 또한 곡에 맞게 녹여내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에이핑크의 ‘%%(응응)’ 무대는 음악 방송을 통해 공개되자마자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첫 음악 방송 무대 영상은 주요 포털 사이트에 공개된 지 3시간 만에 조회수 22만뷰를 돌파하고, 2만개에 육박하는 댓글이 달리며 당일 영상 랭킹 1위를 기록했다.
9년차에 접어든 에이핑크는 여전한 저력을 과시하며 거침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걸그룹 최초로 5번째 국내 단독 콘서트를 성료했으며, 오는 2월 일본에서도 단독 콘서트를 개최해 열기를 이어간다. 최근에는 신곡 ‘%%(응응)’으로 국내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에 안착했을 뿐만 아니라 미국 아이튠즈 K팝 앨범 일일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총 21개국의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상위권을 장악해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에이핑크는 지난 7일 컴백해 2019년 초부터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에이핑크는 17일 오후 6시 방영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 이어 18일 오후 5시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