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루 유동인구 40만 대구 동성로 황금입지 자리한 동성로 태왕스파크
▶ 대구 최대 규모 테마파크 쇼핑시설 탄생..대관람차 더해 한국의 ‘헵파이브’로
▶ 지하 2층~지상 8층 규모, 스트리트형 복합쇼핑몰 상가 성황리 분양중
매머드급 규모의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상가는 성공투자의 제1원칙이자 바이블로 통한다. 지역 내 랜드마크는 약속 장소 등 중심 역할을 수행하며 상권 가치를 한층 더 높일 뿐만 아니라 풍부한 유동인구와 집객력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잠실의 롯데월드 타워나 영등포 타임스퀘어, 삼성동 코엑스몰로 대표되는 랜드마크 상가는 일반적으로 규모나 특이한 외형 때문에 ‘랜드마크’라 이름 붙는다. 이같이 두드러진 규모 및 차별화된 외형을 갖춘 후 역세권 등 황금 입지까지 선점한 상가의 경우 인근 상가보다 투자 수익률이 높아 부동산 시장에 나올 경우 투자자들은 뭉칫돈을 꺼내놓으며 환대하는 상황이다.
실제로 2018년 국세청 상업용 건물 기준시가에 따르면, 경기 고양시 일산신도시의 랜드마크 상가인 연면적 11만8,100㎡ 규모의 웨스턴돔 1층 기준시가는 3.3㎡당 2,067만 원으로 인근의 센트럴프라자 1층(1,672만 원)보다 약 20%가량 높다. 이처럼 ‘목’ 좋은 곳에 위치한 ‘랜드마크’ 상가라면 더할 나위 없는 투자처다.
업계 관계자는 “일본 오사카의 복합 빌딩 헵파이브는 빨간색 대관람차로 대표되며 지역의 랜드마크로써 관광객과 젊은이들을 불러 모으는 역할을 수행할 뿐만 아니라 건물 옥상으로 고객들을 유입하여 전 층에 샤워효과를 일으킨다”며,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상가는 입지와 함께 규모, 상징성 등으로 365일 유동인구를 집결시키는 힘이 있기 때문에 투자리스크를 줄이면서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 눈길끄는 대관람차, 스트리트 몰, 스포츠VR테마파크, 차별화된 ‘명품공간’ 자랑
대구 시내 한복판에 초대형 랜드마크 쇼핑몰인 ‘태왕 스파크’가 들어서며 부동산 시장의 큰손들이 바삐 움직이고 있다.
(주)도원투자개발이 위탁해 대한토지신탁(주)이 시행하고 태왕이 시공하는 ‘동성로 태왕 스파크’는 대구 중구 공평동 58-6번지(공평주차장)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 2층~지상 8층 초대형 규모로 조성된다.
태왕 스파크는 대구 동성로 내 가장 이색적인 시설을 자랑한다. 옥상에 대관람차를 조성해 대구의 스카이 라인을 바꾸는 랜드마크 효과와 도심을 천천히 조망할 수 있어 관광효과까지 선사한다. 거리(Street)와 공원(Park)의 합성어인 스파크(Spark)라는 브랜드 네임에서 알 수 있듯 동성로의 골목문화를 충실히 담아내면서도 동성로 골목에서는 만날 수 없는 놀이문화까지 담아낸 복합쇼핑몰로서 동성로의 새 중심이 될 전망이다.
동선 및 MD 구성에서도 스파크만의 독특함이 돋보인다. 노출 에스컬레이터와 통유리 외관으로 건물 안팎을 조망하면서 걸을 수 있고, 골목문화를 빌딩 1층에 재현해 동성로를 걷다 보면 어느새 빌딩 속에 들어와 있는 동선을 구현했다. 빌딩 상층부에는 놀이공원과 VR게임존, 락볼링장 등 집객력 우수한 놀이문화를 도입해 하부입점 매장까지 활성화하는 폭포수 효과와 특별함을 극대화했다.
특히, 태왕 스파크의 시행사 (주)도원투자개발이 (주)이트라이브와 체험형 VR스포츠테마파크의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국내 최고 수준 규모의 도심형 VR스포츠테마파크 ‘판타플레이’ 입점이 확정됐다. 판타플레이에서는 VR/AR 게임은 물론 이를 기반으로 농구, 축구, 트램블린, 에어바운스, 롤러장, 볼링장 등 다양한 교육형 체험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7층에는 랜드마크로 기능할 대형관람차를 비롯해 자이로스윙·자이로드롭·코페르니쿠스 등의 놀이기구로 이뤄진 테마파크로 조성되며, 시행사 직영 운영이 확정되어 높은 안전성을 확보했다. ‘동성로 태왕 스파크’는 유아,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부터 청소년, 성인까지 전 연령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아지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건물 1층은 브랜드 스트리트 2층은 SPA 3~4층은 FnB & 메디컬 & 클리닉, 5~6층 체험형 VR스포츠테마파크, 7층 대관람차 등 인기 놀이기구, 8층 스카이라운지(루프탑바)로 구성된다.
◆ 동성로 40만 유동인구 흡인하는 전무후무한 황금입지 ‘동성로 태왕스파크’
‘동성로 태왕 스파크’는 모든 상권이 모이는 올라운드 파워상권을 자랑한다. 동성로 6길과 2·28기념공원 옆 동성 3길이 만나는 ‘ㄱ’자 길목 코너 자리에 위치해 있고, 백화점 4곳이 집중되어 있으며 중구청과 시립도서관, 경대병원, 금융기관, 학원가 등 핵심 시설들이 겹겹이 둘러싸고 있다. 하루 유동인구만 40만 명에 육박하며 향후 중구청이 추진하고 있는 근대골목 프로젝트가 활성화되면 유동인구와 상권은 더욱 활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뛰어난 교통 접근성도 장점이다. 자가용을 이용하면 동대구역에서 13분, 서대구산업단지에서 24분, 대구공항에서 25분, 칠곡에서 30분이면 이동 가능하다.
한편, ‘동성로 태왕 스파크’ 분양홍보관은 대구 중구 공평동 14-18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오픈한 이래 꾸준한 투자상담과 계약이 진행되고 있다. 상가는 2019년 12월 완공을 앞두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