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3대1로 2019년 대구 최고 청약률 달성…26일 당첨자 발표, 28~29일 정당 계약
SM(주)우방이 지난 1월 18일 선보인 `동대구역 우방 아이유쉘`이 아파트에 이어 오피스텔도 청약현장이 문전성시를 이뤘다.
이 단지는 앞서 아파트 일반분양분을 청약한 결과 평균 126.71대 1의 경쟁률을 보였고, 특히 84㎡D형은 최고 463대 1의 경쟁률을 기록, 2019년 대구 최고 청약률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해냈다.
특별공급 또한 평균 4.42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모두 청약을 마감했다. 이러한 결과에 힘입어 동대구역 우방 아이유쉘 오피스텔에도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24일까지 모델하우스에서 진행됐던 오피스텔 청약현장에는 청약접수를 하기 위해 수많은 수요자들이 방문해 총 253실 모집에 청약접수만 2,000여 건이 넘는 등 동대구역 우방 아이유쉘의 오피스텔을 향한 뜨거운 열기를 짐작케 했다.
특히, 동대구역 우방 아이유쉘 오피스텔은 입지는 물론 방 2개, 거실 1개의 아파트형 평면설계 때문에, 투자자들 못지않게 신혼부부나 2~3인 가족 등 실수요자들이 청약에 높은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전용면적 49㎡, 50㎡의 253실로 구성되는 동대구역 우방 아이유쉘 오피스텔은 동대구역 초역세권에 자리해 막힘없는 출퇴근 환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동대구복합환승센터 앞에 있어 장거리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백화점, 아쿠아리움, 영화관, 문화센터 등 쇼핑과 여가, 외식, 문화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신세계백화점이 도보거리에 위치해있어 풍요로운 삶을 만끽할 수 있고, 파티마병원, 현대시티아울렛 대구점, 이마트 만촌점 등도 가깝다. 동대구로를 따라 대구무역회관, 대구테크노파크, 대구콘텐츠센터, 대구경북디자인센터, 상공회의소, 법원, 검찰청 등 비즈니스 법조타운과 금융타운 등이 인접되어 있어 오피스텔의 풍부한 임대수요까지 기대할 수 있다.
동대구역 우방 아이유쉘 오피스텔은 100% 자주식 주차공간 마련으로 입주민의 편의를 배려했다. 흔히 오피스텔은 충분하지 못한 주차공간으로 인해 기계식 주차장을 도입하기도 하는데, 기계식 주차공간은 입출차 시간이 자주식에 비해 3~10배 정도 소요되고, 관리·보수 비용도 크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동대구역 우방 아이유쉘 오피스텔은 지하 1~2층에 오피스텔 입주민 전용 자주식 주차공간 253대를 마련하여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며, 날씨 걱정없는 쾌적한 주차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파트형 평면 설계도 눈길을 끈다. 방 2개, 거실 1개로 설계된 맞춤평면으로 2~3인 가족은 물론 신혼부부, 싱글세대가 살기에도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한다.
빌트인냉장고와 세탁기, 시스템 에어컨 무상제공(거실, 안방), 고급 아트월이 무상시공되어 입주자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기도 했다. 더구나 단지 내 오피스텔로 단독형 오피스텔에 비해 주거쾌적성이 높고,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과 조경 등을 함께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또한 KT 첨단 IoT시스템을 적용해 생활을 스마트하게 만든다. IoT아파트 앱을 통해 조명, 난방, 가스 등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제어하는 것은 물론, 스마트폰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외출 및 귀가 시 기기동작을 자동 실행하는 편의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오피스텔은 IoT시스템 사용에 최적화된 주거시설로 꼽힌다. 1인 가구가 많은 상품 특성상, 스마트폰 앱으로 실내조명과 가스레인지, 무선청소기 등 가전제품을 원격 제어함으로써 보다 경제적이고 편리한 주거환경을 갖출 수 있다. 그래서 IoT시스템을 갖춘 오피스텔은 임대수익을 내려는 투자자들에게도 인기다. 편리한 주거가 가능한 오피스텔은 임차 수요층인 20~30대의 선호도가 높아 임차인 수급이 용이하고 공실률 걱정도 덜하기 때문이다.
계약금 1차 5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으로 고객의 경제적 부담을 줄인 동대구역 우방 아이유쉘 오피스텔은 26일(토) 당첨자 발표, 28일(월)~29일(화)까지 이틀간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한편, 전용면적 59㎡, 84㎡ 총 322세대를 선보이는 동대구역 우방 아이유쉘 아파트는 총 7개 타입 평면 구성으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맞춰 아파트를 고를 수 있도록 평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84㎡ C타입은 통풍과 일조를 고려한 4-Bay 평면으로 생활 쾌적성을 높였고, 대형 팬트리,
여유로운 드레스룸, 풍부한 주방 수납공간 등 집안 곳곳에 실용적인 수납공간을 마련하여 더욱 넓은 체감공간을 제공한다. 고객의 부담을 줄이기 위하여 유상옵션사항이었던 엔지니어드스톤 주방벽과 상판을 무상시공으로 전환하였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이 외에도 단지 내에 어린이놀이터, 데크쉼터 등 다양한 휴게공간과 정원을 조성하고, 주민운동시설,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실버룸 등 삶을 풍성하게 만들어줄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할 예정이다. 또 지상에 차 없는 아파트를 실현, 아이들이 단지 내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안전한 단지환경을 조성한다. 아파트 세대와 오피스텔 세대의 주차출입구와 주차장을 별도로 분리시켜 입주민의 주차편의성도 높였다.
아파트는 계약금 1차 2000만원 정액제와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30일(수) 당첨자 발표, 2월 11일(월)~13일(수)까지 사흘간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동대구역 우방 아이유쉘 모델하우스는 어린이회관 앞(대구 수성구 황금동 844번지)에 위치해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