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별 창고 공간 제공으로 더 넓은 공간 활용
2019년 기해년은 60년 만에 돌아오는 황금돼지의 해다. 부와 복을 상징하는 황금돼지해에 남원 분양시장의 첫 테이프를 끊는 분양 현장의 소식이 전해져 왔다. 바로 1월 25일 금일 오픈한 남원 월락동에 위치한 남원 최초의 테라스 하우스 단지 “남원 해뜨레 베스티움“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테라스 하우스는 최근 전국적으로 분양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주거 시설로 단독주택의 장점과 아파트의 장점을 혼합한 새로운 주거 시설로서 단독주택의 쾌적함과 독립성에 아파트가 가지고 있는 안전한 보안체계 및 입주 편의시설까지 더해진 형태의 새로운 주거형태다. 도심이지만 전원주택 같은 쾌적함도 더불어 누릴 수 있으며 개인 테라스와 옥상 테라스까지 제공되어 일반 분양 아파트 단지와는 확연히 다른 프리미엄을 제공한다.
테라스의 경우 남원 최초의 테라스 하우스로서 1층 세대의 경우 개인 테라스공간(약30㎡)이 제공 되며 개별 텃밭 공간까지 제공하고 있다. 5층의 경우 누다락(옥탑방 59㎡)과 옥상 테라스(약36㎡) 가 제공이 된다. 최근 공급하는 아파트 단지의 경우 안방을 제외한 모든 공간이 확장형으로 설치되기 때문에 개인 사용이 가능한 테라스를 찾아보기가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테라스 사용에 대한 이점은 남다를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전 세대 별로 개별 창고(약10㎡)를 제공해 기존 아파트단지 보다 훨씬 더 높은 효율의 공간 활용도를 보여줄 것으로 보이며 각 동 개별 주차장 제공으로 주차 편의까지 제공한다.
사업지는 전북 남원시 월락동에 위치할 예정으로 월락동 원예농협 하나로마트 로컬푸드 뒤편에 위치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1층~지상4층 총 12개동 규모이며 내부세대는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구성 되어있으며 총 152세대 대단지 브랜드 테라스하우스가 형성될 예정이다. 또한 자연녹지지역에 현장이 위치한 만큼 주변이 쾌적하고 풍부한 녹지로 형성 되어있기 때문에 최근 가장 인기 있는 숲세권 단지가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면적을 살펴보면 기존의 테라스하우스는 대부분 대형 면적과 소규모 단지로 설계 되어있던 반면 남원월락 해뜨레 베스티움의 경우 가장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동안 남원에서 흔히 볼 수 없었던 4Bay 판상형 구조로 탁트인 개방감을 누리며 ,전세대가 남향위주로 배치되어 있어 일조권 및 통풍이 탁월할 것으로 예상된다.
고품격 테라스하우스 답게 세대별 방범 시스템이 적용되어 더욱 안전하고, 전 층 엘리베이터로 편리하며, 대단지 아파트에서나 이용이 가능하던 휘트니스 센터 등 커뮤니티시설 등이 설치될 예정으로 보다 편리한 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학군 또한 뛰어나다. 단지 바로 앞 월락초 , 한빛중 ,서진여고, 국악예고, 용성중, 용성고 등 수준높은 학군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어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생활 인프라 또한 이용이 편리한데 단지 바로 앞 원예농협 하나로 마트와 롯데마트, 롯데 슈퍼 등이 근거리에 위치해있고 춘향골 체육공원 춘향테마파크 공한루등 공원 문화시설등도 이용이 편리하다. 교통환경 또한 편리하다. 단지 앞 1분거리에 남원 ic가 위치해있어 시내외 진출입이 용이하며 순천 · 완주 고속도로 충정로 ,요천로 등의 이용이 편리하며 KTX남원역 ,고속버스 터미널 등 도 근거리에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 또한 용이하다.
계약긍은 10프로 이며 중도금 60%는 전액 무이자로 진행된다. 확장비의 경우 모든 아파트현장에서 보통 유상으로 비용이 발생하지만 남원 해뜨레 베스티움의 경우 전 세대 확장공사가 무상으로 진행된다.
이처럼 도시와 자연을 함께 누리는 수준 높은 테라스라이프가 시작될 ‘남원월락 해뜨레 베스티움’의 모델하우스는 전북 남원시 월락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1월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순위 청약 1월31일 / 2순위 청약 2월01일 / 당첨자 발표 2월12일 일정이며 1순위 청약의 경우 인터넷 사용 취약자를 위해 1순위 청약일자에 공인인증서가 저장된 usb 지참시 모델하우스에서 인터넷 청약신청을 도와준다. 정계약은 2월25일부터 2월 27일까지 진행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