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지 않은 돈이 들어가는 내 집 마련 및 투자를 위한 신축 아파트 계약 시 단지의 위치와 주변 인프라, 교통, 그리고 믿을 수 있는 브랜드인지 다양한 요소를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특히 분양가 면에서 대도심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해 추후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고, 보다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는 지역들을 눈 여겨 보고 있다면 생활시설이나 인프라가 완성되는 시점 등을 따져 더욱 신중히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산업단지들이 몰려있는 부산과 창원 등 대도심과 가까워 이미 주거지역으로서의 기능을 하고 있는 김해는 교육, 생활편의시설, 쾌적한 자연환경, 편리한 교통망까지 모두 갖추고 있어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지역 중 하나다.
이러한 경남 김해의 `힐스테이트 김해`는 위 요소들을 비롯 막강한 브랜드파워와 올해 8월부터 입주를 시작한다는 이점에 일부 잔여세대 대상 선착순 할인 특별분양이 더해지면서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김해시 관동동 247-47번지 일대에 지하 2층~지상 23층 10개 동의 규모로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김해는 59㎡ 300가구, 84㎡ 330가구 등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으로 총 630가구로 구성됐다. 또한 단지 전체 1층의 필로티 설계 적용하고 최상층 가구의 경우 기준층 천장고(2.3m)보다 20cm 높은 천장고(2.5m)를 적용해 개방감을 높이는 등 고급스럽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마련했다.
단지 외부요소로는 수변공원이 있는 율하천, 산책로 및 공원 등을 갖춘 반룡산 및 남서측의 굴암산이 있어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김해 신흥 주거지로 손꼽히는 율하지구 생활권에 자리잡아 장하율하카페거리, 상가밀집지역, 롯데아울렛, 롯데워터파크, 김해관광유통단지 등 이미 형성된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관동공원, 김해시어린이교통공원, 덕정초, 율하중고교, 김해외고, 경남외국어영재교육원 등 자녀를 둔 부모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교육시설까지 풍부하다.
교통은 남해 제2고속지선 장유나들목(IC)을 이용하거나 대청IC를 통해 남해 제3고속지선을 진입하기 수월한 입지로, 부산과학일반산업단지, 성우일반산업단지, 창원마천일반산업단지, 녹산국가산업단지, 김해테크노벨리일반산업단지 등까지 차량으로 약 20~30분 내 접근 가능하다. 이와 함께 창원시 진해구와 김해시를 잇는 웅동~장유 도로는 2019년말 개통 예정으로 교통환경은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김해 관계자에 따르면 "다양한 인프라와 편리한 교통망, 대도심과 인접한 입지 등으로 이미 인정받은 지역인데다 빠른 입주, 파격적인 할인혜택까지 더해지면서 특별분양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는 상황"이라며 "좋은 분양가로 1군 브랜드 힐스테이트를 만날 수 있는 이번 특별 분양을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김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전화, 또는 김해시 관동동 1078-1 1층에 위치한 홍보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