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뮤직코리아 소속 싱어송라이터 SAAY(쎄이/본명 권소희)를 담은 바이어스(BIAS)의 웹 다큐멘터리 <SAAYGRAM> 2화가 지난 6일 공개됐다.
<SAAYGRAM>은 아티스트 SAAY 그리고 사람 권소희의 모습을 그녀의 비공개 SNS 계정을 엿보는 듯한 컨셉으로 담아낸 바이어스의 4부작 웹 다큐멘터리이다. 지난 1월 30일에 공개된 1화에서는 아티스트명 ‘SAAY’의 의미, 작업 현장, 연습실에서의 모습 등 아티스트 SAAY의 모습을 공개했다. 1화 공개 이후 누리꾼들은 SAAY에 대하여 ‘뚜렷한 색깔의 아티스트,’ ‘음악에 대한 열정과 마인드까지 진정한 아티스트,’ ‘SAAY든 권소희든 모든 모습을 좋아한다’ 라는 반응을 보였다.
이어 공개한 2화에서는 무대 뒤 SAAY의 모습을 담았다. 특히 지난 11월, R&B 아티스트 딘과 함께한 필리핀 마닐라 공연과 필리핀 단독 프로모션 투어에서 해외 팬들의 환호성과 열기를 체감하며 열정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SAAY의 모습이 담겼다.
이번 SAAY의 다큐멘터리 시리즈를 제작한 바이어스는 ‘플레이어,’ ‘리얼토크’ 등 음악과 인터뷰를 접목한 신선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힙합, R&B, 밴드 등의 장르 마니아들에게 사랑받는 채널이다. 기존 출연진들로는 빌리 아일리쉬, 페노메코, 스윙스 등이 있다.
SAAY는 지난 2017년 싱글 앨범 ‘Circle’로 데뷔한 유니버설뮤직코리아 소속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 데뷔 이후 크러쉬, 딘 (DEAN) 등 여러 핫한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를 통해 이름을 점차 알렸다.
한편, SAAY는 최근 펀치넬로의 새 EP 앨범 수록곡 ‘Winter Blossom’의 피처링에 참여하며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는 등 대중들에게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상반기 컴백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