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황사와 함께 유입됐던 초미세먼지는 이제 계절에 상관없이 빈번하게 나타나고 있다. 사흘은 춥고 나흘은 미세먼지가 나타난다는 삼한사미라는 신조어가 생겨나고 있으며, 코와 입을 가리는 마스크는 생활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그러나 외부 접촉에 가장 민감한 눈은 초미세먼지에 그대로 노출돼 안구 표면 손상으로 이어져 안구건조증, 결막염, 눈병 등의 안 질환을 유발시킬 수 있으며, 심할 경우 시력 저하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최근 눈 건강에 대한 우려로 인해 눈 전용 세정액을 찾는 이들이 늘어났다. 그 중 아이아쿠아는 안구 주변 노폐물을 제거하는 눈 전용 세정액으로 눈 건강 전문기업 아이러브아이에서 20년간 축적된 노하우로 개발된 제품이다. 미세먼지나 황사는 물론 렌즈 단백질, 화장품 잔여물을 제거해 눈 주변을 청결하게 유지하도록 돕는다.
감초 추출물, 캐모마일꽃 추출물, 병풀추출물 등 7가지 특허원료와 할미꽃 추출물 등 3가지 자연유래 방부제 등 식물성 성분으로 수분과 영양 공급에 효과적이다. 또한 자극이 적어 사용에 부담이 없는 것이 장점이다.
아이아쿠아는 동봉돼 있는 거즈에 용액을 충분히 적셔 기름을 분비하는 눈꺼풀과 속눈썹 사이를 부드럽게 닦아주는 방법으로 1일 2회 또는 눈 주변 청결이 필요할 때 마다 사용이 가능하다.
눈 건강 전문기업 아이러브아이 관계자는 "자주 발생하는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로 인해 눈 건강을 위해 아이아쿠아를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며 "외출 후 또는 먼지가 많은 환경에 노출되었다면 귀가 후 아이아쿠아로 눈 주변을 세정해주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한편 눈 전용 세정액 아이아쿠아는 뷰티 & 헬스 전문점인 올리브영 슈퍼루키로 선정돼 2월 한 달간 전국 매장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