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가 지난해 4분기 잠정 영업실적 공시를 통해 매출 3,026억원, 영업이익 186억원을 기록했다고 오늘(11일) 밝혔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18억원(4.1%), 영업이익은 9.7억원(5.7%) 상승한 수치입니다.
지난해 한 해 매출은 1조 1780억원, 영업이익은 680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매출은 전년 대비 5.2% 상승했지만, 영업이익은 6.7%가 하락했습니다.
4분기 순이익은 116억원을 기록해 작년 동기 대비 30억원(34.9%) 증가했고, 연간 순이익은 108억 원(37.5%) 상승했습니다.
CJ헬로는 케이블TV의 지속적인 디지털 전환 노력으로 디지털가입률을 65.3%까지 높였고, MVNO의 LTE가입률도 67.0%까지 올리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설명했습니다.
ARPU(가입자당평균매출액)는 케이블TV가 7,609원을 나타내며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지만, 전 분기 대비 72원 증가했습니다.
반면 MVNO는 23,209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09원이 증가하고, 전 분기 대비 222원이 감소했습니다.
한편 케이블TV의 가입자는 419만9,000명으로 전 분기 대비 소폭 감소했지만, 전년 동기에 비해선 1만9,000명이 늘었습니다.
MVNO가입자는 78만5,000명으로 전 분기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으나 LTE가입자 비율은 지속적으로 상승(67.0%)했습니다.
성용준 CJ헬로 부사장(CFO)은 "지속적으로 경영효율을 높여 수익성을 개선하고, 미래성장을 위해 기틀을 다져온 한 해였다"며 "CJ헬로의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인접사업을 다각화하고, 신수종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재무성과를 높여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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