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뮤직코리아 소속 싱어송라이터 SAAY(쎄이/본명 권소희)가 출연하는 바이어스(BIAS)의 웹 다큐멘터리 <SAAYGRAM> 3화를 13일 오후 6시에 공개한다.
<SAAYGRAM>은 아티스트 SAAY 그리고 사람 권소희의 모습을 그녀의 비공개 SNS 계정을 엿보는 듯한 컨셉으로 담아낸 바이어스의 4부작 웹 다큐멘터리이다. 지난 6일에 공개된 2화에선 필리핀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무대 위 SAAY의 모습을 담았다. 또한, 딘(DEAN)과 함께한 필리핀 마닐라 공연의 백스테이지를 공개하며 딘과의 케미를 공개했다. 그동안 볼 수 없었던 무대 아래 SAAY의 모습에 팬들은 ‘반전 매력,’ ‘말할 때 노래할 때와 또 다른 매력적인 목소리’라는 반응을 보였다.
공개하는 3화는 ‘휴식과 영감’이라는 주제로 SAAY가 여가생활을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 전시회를 즐기고 지인들과 대화를 통해 영감을 얻는 모습을 공개하며 아티스트로서의 매력을 보여주는 에피소드가 될 예정이다. 또한, 스스로 복잡하지 않은 사람이라 표현하는 SAAY의 ‘SAAYGRAM’ 마지막 에피소드 제목 ‘권소희’를 엔딩에서 공개하며 사람 권소희로서의 모습을 담을 것을 예고한다.
이번 SAAY의 다큐멘터리 시리즈를 제작한 바이어스는 ‘플레이어,’ ‘리얼토크’ 등 음악과 인터뷰를 접목한 신선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힙합, R&B, 밴드 등의 장르 마니아들에게 사랑받는 채널이다. 기존 출연진들로는 빌리 아일리쉬, 페노메코, 스윙스 등이 있다.
SAAY는 지난 2017년 싱글 앨범 ‘Circle’로 데뷔한 유니버설뮤직코리아 소속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 데뷔 이후 크러쉬, 딘 (DEAN) 등 여러 핫한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를 통해 이름을 점차 알렸다.
한편, SAAY는 최근 펀치넬로의 새 EP 앨범 수록곡 ‘Winter Blossom’의 피처링에 참여하며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는 등 대중들에게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상반기 컴백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