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혜선, 3집 ‘시공초월’ 타이틀 ‘반면교사’ 발표…3월 16일 단독공연 개최

입력 2019-02-25 09:54  




가수 정혜선이 3집 [시공초월]의 타이틀곡 ‘반면교사’를 발표한다.

선공개한 Part. 1, 2에 이어 Part. 3격인 ‘반면교사’를 포함한 최종 앨범이 25일 오후 6시 발표된다.

시대를 앞서 간 뮤지션, 원조 음색 퀸 정혜선은 유재하, 조동진의 손을 거치며 1, 2집 LP가 100만원을 호가하더니 결국 한국판 슈가맨으로 강제(?) 소환되어 정규 3집까지 내놓게 됐다.

타이틀곡인 ‘반면교사’는 몽환적인 전자음을 배경으로 마치 랩을 하듯 읊조리는 독특한 창법을 들려준다.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갑질을 통해 ‘반면교사’의 기회로 삼자는 풍자와 해학이 돋보이는 가사와 라임이 계속 입에 붙어 따라하게 되는 치명적 매력을 지닌 곡이다. 프로듀서 GLABINGO의 뛰어난 감각도 돋보인다.

마지막 트랙 ‘안젤리나’는 정혜선이 자신의 삶의 음악과 역사를 돌아보는 느낌으로 본인의 엔젤에게 가사를 쓴 곡이다. 간간이 들리는 세밀한 편곡자 김성윤의 휘파람 소리가 처량하고 애절한 분위기를 더 해 주는 록 발라드. 마치 오랜 기간 같이 활동한 밴드처럼 뛰어난 앙상블을 들려주는 세션맨들의 연주실력이 빛나는 곡이다.

일렉트로니카, 얼터너티브, 록 발라드까지 장르를 넘나들며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으며 정혜선이 쓰는 가사는 개인의 감상, 인생철학, 사회적 이슈등 다양한 주제를 때론 진지하게 무겁게 때론 재밌고 유머러스하게 풀어낸다. 특히 이번 정규 3집 LP는 예약판매에서 퍼펙트 매진을 기록하며 콜렉터들의 발을 동동구르게 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반면교사’ 뮤직비디오 역시 EXO, 레드벨벳 등 SM의 뮤직비디오 퍼플리스트 필름 (심형준, 조수희-Sui Jo, TJ Choe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새소년, 피터팬컴플렉스 뮤직비디오에 참여한 모델 푸새와 케이미가 출연해 누아르적인 홍콩의 분위기와 스타일리시한 비주얼을 구현했다는 평이다.

한편, 3월 16일 오후 6시 홍대롤링홀에서 열릴 3집 발매기념 단독공연 ‘시공초월’ 에서는 정혜선의 카리스마와 압도적 라이브를 감상할 수 있다. 티켓은 멜론티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