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가 25일 충남 당진소재 교내 강당에서 태촌학원 정원호 이사장과 김병묵 총장을 비롯한 교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성대학교 중장기 발전계획 비전 2021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 등 교육환경 변화에 대응하며 대학 대내외 역량 기반의 대학 중장기 발전계획 및 특성화계획을 개발하고 체계적인 재정 성과관리 체계를 구축해 대학의 혁신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성대는 대학 중장기 발전계획 고도화 절차를 환경 분석 및 내부역량 분석, 대내외 의견수렴, 중장기 발전계획 고도화 방안 개발, 대학 성과관리방안 수립의 4단계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환황해 전문기술인 양성을 견인하는 자율혁신 취업중심 대학 - SUPREME UNIVERSITY, 신성`이라는 새로운 대학의 비전을 선포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학생지원 ▲지역사회&산학연계 ▲학생 기본역량 ▲취창업지원 ▲현장중심의 교육 ▲대학경영 ▲교육환경 등 7대 혁신 전략과제를 제시하고 실천하기로 했다.
김병묵 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우리대학이 단기간에 전국 최고 수준 대학으로 평가받기까지 구성원 모두의 헌신 덕분"이라며 "오늘 선포되는 새로운 비전을 통해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일류 대학으로 비상할 수 있도록 다함께 정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신성대는 선포식 행사 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공청회’를 갖고 교육부의 자율개선대학에 선정에 따른 혁신지원사업 준비를 위해 대학 구성원들의 의견을 수렴했다.<뉴스룸>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