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포장마차를 지향하는 술집창업 프랜차이즈 `가락동 리어카포차`가 창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해 화제다. 예비 창업주들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는 `우리동네 1호점 무한 지원 이벤트`가 바로 그 것이다.
가락동 리어카포차는 복고풍 포장마차 인테리어를 적용한 추억의 매장 분위기, 술맛을 돋우는 아늑한 공간을 조성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힘든 삶을 달래주는 따듯했던 그 시절의 포장마차 기억을 고스란히 재현한 것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예비 창업주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보다 손쉬운 창업 과정을 밟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300만원의 교육비 전액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아울러 1,000만원 이상의 로열티 전액 면제, 400만원 상당의 물류상품권 지원, 블로그 체험단 및 페이스북 인기 페이지 업로드 등 가맹점 오픈 홍보 지원이 이뤄진다.
빠르게 업종 변경을 단행하고자 하는 기존 창업주들을 위한 혜택도 마련돼 있다. 최소 비용, 빠른 절차를 통해 별다른 인테리어 공사 없이 즉각적인 업종변경, 간판갈이가 이뤄질 수 있도록 돕는다. 매장을 옮기지 않아도 해당 자리에서 간편하게 업종만 바꿀 수 있는 유용한 혜택인 셈이다.
가락동 리어카포차 업종변경 혜택은 기존 저가형포차 업주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저가 메뉴를 선보이는 일부 포차의 경우 박리다매식 운영에 따른 어려움을 호소하는 사례가 많다. 인건비 리스크, 잦은 주문에 따른 주방 운영의 어려움, 복잡한 메뉴 구성에 의한 창업 초기 교육의 높은 난이도가 대표적이다.
가락동 리어카포차는 정통 포장마차로 옛 추억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메뉴와 분위기가 주를 이루고 있다. 따라서 비수기, 성수기 구분 없이 안정적인 매출 유지가 가능하다. 경제 활동이 활발한 20~40대 고객들이 주요 타겟층이라는 점도 안정적인 매출 유지 포인트다. 또한 물류 배송을 본사가 직접 주도하여 유통 비용을 최소화해 가맹점 이익을 극대화하고 있다.
가락동 리어카포차 관계자는 "주 1회 해피콜 관리 및 매출 분석 운영 전략을 수립하여 가맹점 매출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며 "월 1회 이상 방문 관리 및 1:1 현장 교육,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라인 구비, 다채로운 마케팅 전략 등도 지원해 가맹점과의 상생 경영을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