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창업은 자본금이 적게 들고 시작을 하는데 있어 큰 제약이 없어 많은 이들이 시작을 하고 있다. 진입장벽이 낮고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어 시작하기에는 큰 문제가 없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자사 제품을 알리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이 점점 길어지게 된다. 그러면서 가장 처음 접하는 광고 매체가 바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다. 이에 쇼핑태그와 스폰서 광고에 대해 자연스레 관심을 가지게 된다.
인스타그램 쇼핑태그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스폰서광고는 쇼핑몰 운영을 하면 할수록 중요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은 페이지 생성부터 관리, 계정 생성부터 관리 그리고 광고 진행을 개인부터 사업자까지 모두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광고 플랫폼이다. 하지만 모든 광고 플랫폼이 그렇듯 정확한 이해와 해당 용어들에 대한 부분이 이행되지 않는다면 사용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비용만 소비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광고를 처음 접하거나 아직은 미숙한 개인, 사업자들은 스폰서 광고와 쇼핑태그 기능 설치에 대한 궁금증이 많을 수밖에 없다. 또한 스폰서 광고를 진행해보았지만 매출에 크게 기여하지 않는 것 같아 자신의 업체에는 페이스북 광고가 안맞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자사에 맞는 타겟팅과 노출 위치 등 변수가 제대로 세팅되지 않은 상태로 스폰서 광고를 진행하는 것은 제대로 된 광고를 진행했다고 보기 어렵다.
예를들어 여성 쇼핑몰의 경우, 기본적으로 타겟을 10대부터 40대, 옷에 관심이 있는 사람, 요가, 운동 좋아하는 사람 등 아주 간단하게 타겟팅을 하여 한정적으로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또한 가장 처음 세팅하는 광고 목적 중 많은 사람에게 알리는 트래픽 광고나 단순 전환 광고로 집행한다면 그 결과는 원하는대로 나올 확률이 굉장히 낮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스폰서 광고의 경우, 기본적으로 위치, 연령, 성별, 관심사 설정을 기반으로 타겟팅을 하는 것이 맞지만, 그것에 대한 세분화, 자사에 맞는 맞춤타겟의 구성, 노출 위치별 노출상태, 제품 카탈로그 연동 등을 고려해야 정확하게 광고 효과와 효율을 판단할 수 있다. 즉, 해당 요소들을 체크하고 보여주는 값들과 더불어 홈페이지 내에 데이터 분석을 복합적으로 해야 정확한 광고 측정이 가능한 것이다.
스폰서 광고가 집행되면 본격적으로 제품 카탈로그 광고와 인스타그램 쇼핑태그를 함께 하는 것이 일반화 되고 있다. 인스타그램 쇼핑태그의 가장 기초가 되는 카탈로그를 설정을 시작하면서 자연스레 카탈로그를 이용한 제품 광고를 시작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쇼핑태그를 통해 웹사이트의 유입이 일어나고, 유입 된 인원들에게 다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제품 광고를 나가게 하는 제품 카탈로그 광고를 시작하면 자연스레 구매가 늘어나게 된다.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세팅만 완벽하게 하면 자연스레 제품 카탈로그 광고까지 이어질 수 있기에 두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셈이다.
이 외에도 자사몰 브랜딩 및 제품을 알리는 스폰서 광고와 자사몰에 방문했던 고객이 해당 제품을 보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접속했을 때 그림자처럼 따라다니며 제품 정보를 전달하는 제품카탈로그 광고, 그리고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자사몰로 곧장 연결되는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기능을 함께 진행한다면 그 효과는 배로 일어날 수 있다.
이와 관련, 주식회사 바름은 자사의 성격에 맞는 쇼핑태그 설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쇼핑태그가 생성되기 위한 필요 체크리스트를 확인 후 적용하고, 곧바로 검수 절차라 이루어질 수 있게끔 정확한 프로세스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영어권, 유럽권, 남미권에 해당하는 언어와 통화를 세부적으로 설정하고 이용 국가에 관련 산업 관심 유저를 타깃하여 쇼핑태그를 적용한 제품을 전 세계적으로 마케팅하고 실제로 구매가 일어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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