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3월 제조업 PMI 50.5...넉달 만에 경기 확장
중국, 미국산 자동차 추가 관세 부과 유예 지속
커들로 "연준, 당장 기준금리 50bp 내려야"
차량공유 리프트, 나스닥 상장...현대차 시총 육박
미국채 10년 물 금리 상승...'R의 공포' 완화
미국 국채금리가 상승하면서 수익률 곡선 역전 현상에 따른 경기 침체 우려가 완화됐습니다. 이날 10년 물 금리는 2.414% 까지 상승했고, 3개월 물은 2.408% 에 안착했습니다.전문가는 이번 주에 발표되는 주요 경제 지표에 따라 미국 채권 시장이 움직일 것으로 예상했는데요, 장기적으로는 미국 경기 호조로 10년 물 금리가 2.5% 까지 오를 것으로 봤습니다.
중국 3월 제조업 PMI 50.5...넉달 만에 경기 확장
중국의 3월 제조업 경기가 전월대비 회복세를 보이면서 넉 달만에 경기 확장세를 보였습니다. 21일 중국 국가통계국은 3월 공식 PMI가 50.5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약 3개월 래 최저치를 기록한 전월 대비 대폭 반등한 겁니다. 시장 예상치도 상회했습니다.
중국, 미국산 자동차 추가 관세 부과 유예 지속
중국이 4월 1일 이후에도 미국산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에 추가 관세 부과 유예를 지속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중국 재정부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이 같이 밝혔는데요, 유예 기간은 명시하지 않았습니다. 앞서 중국은 올해 1월1일부터 석 달 동안 해당 제품에 대한 관세 추가 부과를 유예한 바 있습니다.
커들로 "연준, 당장 기준금리 50bp 내려야"
커들로 NEC 위원장은 연준이 기준금리를 지금 당장 50베이시스 포인트 내려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커들로 위원장은 미국 언론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연준은 금리를 2% 위로 올려서는 안됐다며 금리 인하를 보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그는 트럼프 대통령이 연준의 대차대조표 축소를 원하고 있다며 연준을 압박했습니다.
차량공유 리프트, 나스닥 상장...현대차 시총 육박
차량공유업체 리프트가 나스닥에 상장했습니다. 리프트는 이날 공모가 주당 72 달러 보다 8.7% 오른 78.29 달러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시가총액은 25조 2400억원을 기록했는데요, 이는 현대차 시총과 맞먹는 수준입니다. 전문가들은 리프트의 시총이 최대 136조원에 육박할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이는 업계 1위인 폭스바겐을 훨씬 웃도는 수치입니다.
한국경제TV 윤이라 외신캐스터
관련뉴스